검색

검색닫기

경기전 홈팬에게 팀킬 당한 바르셀로나→거짓말 같은 대역전패…챔피언스리그서 탈락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바르셀로나가 파리생제르망(PSG)에 대패를 당하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서 탈락했다.

바르셀로나는 17일 오전(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에스타디 올림픽 류이스 쿰파니스에서 열린 2023-24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선제골을 넣었지만 수비수 아라우호의 퇴장 이후 4골을 실점해 1-4로 크게 졌다. 지난 8강 1차전에서 PSG에 3-2 역전승을 거뒀던 바르셀로나는 8강 2차전 홈경기에서 대패를 당하며 챔피언스리그 4강행에 실패했다.

스페인 매체 아스는 바르셀로나와 PSG의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을 앞두고 경기장 주변 분위기에 대해 언급했다. 이 매체는 '바르셀로나 팬들이 혼란스러워하며 바르셀로나 선수다 버스를 공격했다. 바르셀로나 선수단 버스가 경기장에 도착하자마자 버스 창문에 여러개의 조명탄이 터졌다'고 전했다.

바르셀로나 팬들은 경기장에 도착하는 선수들을 환영하기 위해 홍염과 함께 폭죽을 터트렸고 버스가 도착하기 이전부터 이미 경기장 주위는 연기로 가득했다. 바르셀로나 선수단 버스가 경기장에 도착하자 주위에 몰려든 팬들은 홍염과 함께 계속해서 폭죽을 터트렸고 결국 선수단 버스는 어렵게 경기장에 진입할 수 있었다.

바르셀로나는 PSG와의 경기에서 전반 12분 하피냐가 선제골을 터트렸지만 전반 29분 수비수 아라우호가 퇴장 당해 고전을 펼쳤다. 아라우호는 드리블 돌파를 시도한 PSG의 바르콜라와 충돌했고 이후 바르콜라가 쓰러지자 주심은 아라우호에게 레드카드를 주며 퇴장을 명령했다.

아라우호의 퇴장 이후 PSG는 전반 40분 뎀벨레가 동점골을 기록했다. PSG는 후반전 동안 비티냐가 역전 결승골을 성공시킨데 이어 음바페가 멀티골까지 기록하며 대승으로 경기를 마쳤다.

바르셀로나의 사비 감독은 후반 11분 심판 판정에 불만을 드러내며 경기장 기물을 걷어차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 당하기도 했다.

사비 감독은 경기를 마친 후 "심판의 판정으로 인해 올 시즌이 끝난 것이 아쉽다. 11대 11로 경기를 하고 싶어했다. 아라우호의 퇴장은 적절하지 못했다"며 분노했다. 경기 후에도 심판에게 다가가 강하게 항의한 사비 감독은 "심판에게 퇴장이 모든 것을 변화시켰고 재앙이라고 이야기했다"며 불만을 숨기지 않았다.

바르셀로나는 PSG와의 맞대결에서 대패를 당하며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도전을 멈추게 됐다. 바르셀로나는 PSG전 패배와 함께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 실패도 확정됐다.

[바르셀로나와 PSG의 2023-24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장면. 사진 = 아스/게티이미지코리아]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