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챔피언스리그 포스터에 분노킥→레드카드 받고 퇴장…사비 "심판이 시즌을 끝냈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파리생제르망(PSG)이 바르셀로나에 대역전승을 거두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에 성공했다.

PSG는 17일 오전(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2023-24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원정 경기에서 바르셀로나에 4-1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 8강 1차전 홈경기에서 2-3 역전패를 당했던 PSG는 이날 승리로 통합전적 6-4를 기록하며 챔피언스리그 4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강인은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후반 32분 바르콜라 대신 교체 출전해 팀 승리를 함께했다.

PSG는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음바페가 공격수로 나섰고 바르콜라와 뎀벨레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비티냐, 루이스, 에메리는 중원을 구성했고 멘데스, 에르난데스, 마르퀴뇨스, 하키미가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돈나룸마가 지켰다.

바르셀로나는 레반도프스키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하피냐와 야말이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더 용, 귄도안, 페드리는 허리진을 구축했고 칸셀루, 쿠바르시, 아라우호, 쿤데가 수비를 책임졌다. 골키퍼는 슈테겐이 출전했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바르셀로나는 전반 12분 하피냐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하피냐는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야말의 크로스를 문전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PSG 골망을 흔들었다.

선제골을 터트린 바르셀로나는 전반 29분 아라우호가 퇴장 당해 수적으로 불리한 상황에서 경기를 이어갔다. PSG의 바르콜라가 드리블 돌파를 시도한 상황에서 아라우호와 충돌 후 넘어졌고 주심은 아라우호의 레드카드와 함께 퇴장을 결정했다.

반격에 나선 PSG는 전반 40분 뎀벨레가 동점골을 기록했다. 뎀벨레는 왼쪽 측면에서 바르콜라가 낮게 올린 크로스를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바르셀로나 골망을 흔들었다.

PSG는 후반 9분 비티냐의 추가골로 점수 차를 벌렸다. 비티냐가 페널티에어리어 오른쪽 외곽에서 오른발로 때린 대각선 슈팅은 골문 구석으로 들어갔다.

역전골을 허용한 바르셀로나는 후반 11분 사비 감독 마저 퇴장 당했다. 사비 감독은 불만을 드러내며 경기장 기물을 걷어차 레드카드를 받았다.

PSG는 후반 16분 음바페가 페널티킥 골을 터트려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PSG의 뎀벨레가 페널티에어리어에서 바르셀로나의 칸셀루와 충돌 후 넘어졌고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음바페는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다.

이후 PSG는 후반 44분 속공에 이은 문전 혼전 상황에서 음바페가 왼발 슈팅으로 멀티골을 기록했고 PSG가 대승을 거두며 챔피언스리그 4강행에 성공했다.

스페인 매체 마르카는 '주심은 챔피언스리그 포스터를 걷어찬 사비 감독을 퇴장시켰다'며 '사비 감독의 퇴장은 이번이 처음도 두 번째도 아니다. 사비는 올 시즌에만 4번이나 퇴장 당했다'고 언급했다.

사비 감독은 PSG전을 마친 후 "심판의 판정으로 인해 올 시즌이 끝난 것이 아쉽다. 11대 11로 경기를 하고 싶어했다. 아라우호의 퇴장은 적절하지 못했다"는 뜻을 나타냈다. 경기 후에도 심판을 상대로 거친 말을 쏟아낸 사비 감독은 "심판에게 퇴장이 모든 것을 변화시켰고 재앙이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탈락한 가운데 프리메라리가에선 21승7무3패(승점 70점)의 성적으로 2위를 기록 중이다. 바르셀로나는 리그 선두 레알 마드리드(승점 78점)에 승점 8점 뒤져있다. 지난시즌 바르셀로나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을 이끌었던 사비 감독은 올 시즌 종료 이후 팀을 떠난다. 사비 감독의 바르셀로나는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도전을 멈춘 가운데 프리메라리가 우승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바르셀로나는 PSG에 패해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에 서 탈락한 가운데 2025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본선 진출 실패도 확정됐다.

[바르셀로나와 PSG의 2023-24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경기장면.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