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키커는 따로 있다"→포체티노, 첼시 PK 내분에 공격수 공개 저격…팔머, 홀란드와 EPL 득점 공동 선두 등극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첼시의 포체티노 감독이 페널티킥으로 인한 선수단 내분에 대해 팬들에게 사과했다.

첼시는 16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템포드브리지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에서 에버튼을 상대로 6-0으로 크게 이겼다. 첼시의 팔머는 에버튼전에서 4골을 몰아 넣으며 올 시즌 리그 20호골을 기록하며 홀란드와 함께 리그 득점 공동 선두에 등극했다.

첼시는 에버튼을 대파했지만 페널티킥 상황에서 선수들 사이의 다툼이 주목받았다. 첼시는 후반 19분 페널티에어리어를 돌파하던 마두에케가 에버튼 수비수 타코스키와 충돌 후 쓰러졌고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페널티킥이 선언된 후 첼시 공격수 잭슨이 볼을 들고 페널티킥 지점에서 서성이며 페널티킥에 대한 강한 의욕을 드러냈다. 주장 갤러거가 팔머와 함께 다가와 잭슨과 말을 주고받았지만 잭슨은 볼을 건내는 것을 거부했다. 이후 말다툼이 이어졌고 갤러거는 잭슨의 볼을 빼앗아 팔머에게 전달했다. 첼시 선수들 사이에서 페널티킥을 두고 신경전이 펼쳐진 가운데 마두에케까지 달려들어 첼시의페널티킥 상황에서 혼란이 이어졌다. 결국 팔머가 페널티킥 키커로 나선 가운데 왼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첼시의 포체티노 감독은 경기 후 영국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페널티킥과 관련된 논란에 대해 언급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부끄러운 일이다. 우리는 이런 식으로 행동하면 안되기 때문에 부끄럽다. 이런 행동을 받아들이는 것이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선수들에게 이야기했다. 팀으로 승리하고 싶다면 팀을 생각해야 한다"며 불쾌함을 드러냈다.

포체티노 감독은 "팔머가 우리의 페널티킥 키커"라며 "다른 사람에게 페널티킥을 양보하고 싶다면 그렇게 할 수 있지만 이런 식으로는 불가능하다. 안타까운 상황이고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팬들에게 사과한다"고 전했다.

동료 공격수들과 페널티킥을 놓고 신경전을 펼쳐야 했던 팔머는 경기 후 "나는 페널티킥 전담 키커이고 페널티킥을 차고 싶었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책임을 지고 싶어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다. 우리 모두는 승리하고 싶어한다. 이제 우리는 그것에 대해 웃고 농담하고 있다"며 큰 문제가 아니라는 뜻을 나타냈다.

첼시는 에버튼과의 경기에서 잭슨이 공격수로 나섰고 무드리크, 팔머, 마두에케가 공격을 이끌었다. 갤러거와 카이세도는 허리진을 구축했고 쿠쿠렐라, 티아고 실바, 찰로바, 구스토는 수비를 책임졌다. 골키퍼는 페트로비치가 출전했다.

양팀의 경기에서 첼시는 전반 13분 팔머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팔머는 팀 동료 잭슨의 패스를 페널티에어리어 정면에서 왼발 슈팅으로 연결해 에버튼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첼시는 전반 18분 팔머가 멀티골을 기록했다. 팔머는 잭슨의 골문앞 슈팅을 에버튼 골키퍼 픽포드가 걷어내자 문전 쇄도하며 헤더 슈팅으로 에버튼 골문을 갈랐다.

첼시의 팔머는 전반 29분 만에 해트트릭에 성공했다. 팔머는 에버튼 골키퍼 픽포드의 패스를 중앙선 부근에서 가로챈 후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첼시는 전반 44분 잭슨이 팀의 4번째 골을 기록해 대승을 예고했다. 잭슨은 쿠쿠렐라의 크로스를 페널티에어리어에서 이어받은 후 오른발 터닝 슈팅으로 에버튼 골문을 갈랐다.

전반전을 앞서며 마친 첼시는 후반 19분 팔머가 페널티킥 득점에 성공해 골잔치를 이어갔다. 첼시는 후반 45분 길크리스트가 페널티에어리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팀의 6번째 골을 기록했고 대승으로 경기를 마쳤다.

[첼시와 에버튼의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경기장면.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