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뉴진스, 데뷔앨범도 밀리언셀러…'OMG' 이어 두 번째 [공식]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뉴진스, 데뷔앨범도 밀리언셀러…'OMG' 이어 두 번째 [공식]

그룹 뉴진스(NewJeans)가 두 번째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20일 소속사 어도어에 따르면 작년 8월 발표된 뉴진스의 데뷔앨범 '뉴진스(New Jeans)'는 지난 2월 11일까지 총 103만 6811장(써클차트 집계 기준) 판매됐다.

써클차트가 정확한 데이터 집계를 시작한 2011년 이래 아티스트의 데뷔앨범이 100만 장 이상 팔린 것은 뉴진스의 '뉴진스(New Jeans)'가 처음이다.

뉴진스의 데뷔 앨범 '뉴진스(New Jeans)'는 발매된 지 일주일 동안에 음반 판매량 30만 장을 넘기며 역대 걸그룹 데뷔앨범 초동 신기록을 세웠고, 싱글 앨범 'OMG'는 올해 1월 초 공개된 후 초동 70만 장, 3주 만에 판매량 100만 장을 넘어서며 이들의 무서운 성장세를 실감하게 했던 터다.

앨범의 높은 판매량과 함께 음원 성적도 여전히 뜨겁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벅스의 주간 차트 1~3위 모두 뉴진스의 노래('디토(Ditto)', 'OMG', '하이프 보이(Hybe boy)')로, 4주째 차트 줄 세우기가 이어지고 있다.

신곡과 데뷔곡이 동시에 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하면서 뉴진스는 음원 차트 순위에 이어 점유율 부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2023년 1월 톱400 써클지수 점유율 조사에서 뉴진스는 400위권 내에 총 6곡을 올려놓으며 합산 점유율 8.7%로 1위에 올랐다.

[사진 = 어도어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