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비투비 이창섭 "3년 8개월 만 솔로, 기다림 보답할 수 있길" [일문일답]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그룹 비투비 멤버 이창섭이 솔로곡으로 돌아온다.

6일 오후 6시 비투비 이창섭이 스페셜 싱글 'reissue(리이슈) #001 'SURRENDER'(써렌더)'를 발표한다.

신곡 '써렌더(SURRENDER)'는 80년대 미국 주류 문화에 영감을 받아 이창섭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한 신스팝 장르의 곡이다.

3년 8개월 만에 솔로 앨범을 통해 새롭게 음악적 변신을 시도한 이창섭이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직접 이번 스페셜 싱글에 관한 일문일답을 전했다.

▲이하 비투비 이창섭 일문일답.

Q. 3년 8개월 만에 내는 솔로 음원이다. 발매 소감은?

안녕하세요. 비투비 이창섭입니다. 먼저 솔로 음원을 낼 수 있음에 감사하고, 멜로디에게 좋은 음악이었으면 좋겠습니다.

Q. '써렌더'의 감상 포인트가 있다면?

파워풀한 음악이 아닌 미디엄 템포의 듣기 편안한 곡이라고 생각합니다. 힘 빼고 불렀으니까 편하게 들어주시면 됩니다.

Q. '써렌더'를 이번 스페셜 싱글의 곡으로 선택한 이유는?

그동안 "어떤 음악을 하지?"라는 매너리즘에 빠져있다가, 한 시대를 풍미했던 예전의 음악들의 매력에 푹 빠졌습니다. 그래서 너무 즐겁게 작업했습니다.

Q. '써렌더' 뮤직비디오의 관전 포인트는?

신곡이 '보깅'이라는 장르의 춤과 잘 어울린다 생각하여 보깅 댄서 하찌 씨에게 출연 부탁을 드렸습니다. 이번 음악과 너무나 잘 어울리는 춤이어서, 뮤직비디오를 감상하실 때도 춤 위주로 보시면 한층 더 재밌게 뮤직비디오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가장 좋아하는 파트나 가사가 있다면?

'가시덤불 사이에 날카로운 Flower' 이 문장이 왜 이렇게 매력적으로 느껴지는지 모르겠어요.

Q. '써렌더'를 추천해주고 싶은 순간.

퇴근할 때, 드라이브할 때, 그리고 파티할 때!

Q. 콘셉트 이미지를 통해 어떤 매력을 보여주고 싶었는지?

'써렌더'는 시티 팝 음악에서 영감을 받아서 작업한 곡이기 때문에, 시티 팝 장르의 레트로한 매력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Q. 이번 앨범 준비 과정과 뮤직비디오 작업 과정에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가이드 녹음을 3번이나 하고 본 녹음에 이어서 수정 녹음까지 했습니다. 그만큼 노래를 부르는 스타일도 바꾸고 공을 많이 들였습니다.

뮤직비디오 촬영 때는 저보다는 출연해 주신 댄서분이 고생을 많이 하셨습니다. 하찌 씨 다시 한번 너무 감사해요!

Q. 멤버들의 어떤 응원을 받았는지?

은광이 형이 뮤비 촬영장에 와서 커피 쐈습니다. 땡큐베뤼감솨아아아아아아!

Q. 멜로디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

너무 오래 걸렸죠. 미안합니다. 오래 기다려준 만큼 꼭 보답할 수 있는 음악이길 바랍니다! 예지앞사💙

[사진 =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