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젊은이의 양지' 감독 "구의역 스크린도어 참사 충격…잔상 진하게 남아 제작"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신수원 감독이 '젊은이의 양지'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21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강로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젊은이의 양지'(감독 신수원) 언론시사회가 열려 신수원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호정, 윤찬영, 정하담, 최준영 등이 참석했다.

이날 신 감독은 영화 제작 계기에 대해 "2016년에 구의역에서 스크린도어를 고치다 19살 실습생이 죽었던 사건이 있다. 그때 굉장히 충격적이었다. 전동차에 치여서 살갗이 뜯겨나갔고 핏자국이 스크린도어에 묻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유품은 가방 안에 컵라면과 스패너가 들어있었다는 게 그 잔상이 잊히지 않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후 방송 다큐를 봤는데 많은 일들이 있더라. 그래서 시나리오를 쓰게 됐다. 촬영 직전에 고 김용균 씨의 사고가 터졌다. '명왕성'을 만든 이후에 19살의 이야기를 또 한번 하게 됐다. 무거운 마음이지만 꼭 만들어야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출발했다"고 설명했다.

'젊은이의 양지'는 카드 연체금을 받으러 갔다가 사라진 후 변사체로 발견된 실습생으로부터 매일 같이 날아오는 의문의 단서를 통해, 모두가 꿈꾸는 밝은 미래로 가기 위한 인생실습이 남긴 충격적인 사건의 전말을 그린 극현실 미스터리. 오는 28일 개봉한다.

[사진 = 리틀빅픽처스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