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돌아온 배구여제…박미희 감독 "김연경 컨디션 80%…호흡 좋아져"

[마이데일리 = 장충 이후광 기자] 배구여제의 11년만의 V리그 복귀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흥국생명 박미희 감독은 2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도드람 2020-2021 V리그 여자부 1라운드 GS칼텍스와의 시즌 첫 경기를 앞두고 첫 승을 향한 플랜 및 각오를 전했다.

KOVO컵 준우승 이후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김연경, 이다영 등 새 선수들과의 호흡이었다. 박 감독은 “3명의 선수가 바뀌어서 호흡에 집중했다. KOVO컵 때는 김연경, 루시아의 몸이 올라오지 않아 이들의 컨디션을 끌어올리려고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날 단연 최대 관심사는 김연경의 복귀전. 2005-2006 전체 1순위로 흥국생명에 입단한 김연경은 2008-2009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팀의 우승을 견인한 뒤 일본 무대로 떠났다. 이후 터키(페네르바체, 엑자시바시), 중국(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 등을 거쳐 지난 6월 6일 연봉 3억5천만원에 전격 국내 복귀를 결정했다.

김연경이 V리그 여자부 경기에 뛰는 건 지난 2009년 4월 11일 천안서 열린 GS칼텍스와의 챔피언결정전 4차전 이후 무려 4211일 만이다.

박 감독은 “매년 국가대표로 나서다 이번에는 부상 이후 6개월 휴식기를 가졌다. 회복에 조금 시간이 걸렸다”며 “아직 100%는 아니지만 80% 정도인 것 같다. 출전에는 지장이 없다”고 설명했다.

흥국생명은 V리그 전초전인 9월 제천 KOVO컵에서 조별예선부터 준결승까지 4경기 연속 무실세트의 위용을 뽐냈지만, 결승에서 객관적 전력 상 한수 아래인 GS칼텍스에게 일격을 당하며 10년만의 컵대회 우승이 무산됐다. 이날 승리 의지가 불타오르는 이유다.

박 감독은 “V리그가 상향 평준화됐다. 어느 팀이 이기고 지는 것에 대해 충격은 없다”며 “매 경기 어떤 컨디션으로 하는 지가 중요하다. 국가대표 3명을 보유하고 있지만 전력은 비슷하다. 어떤 상대를 만나는지가 중요할 것 같다”고 전망했다.

이날 경기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KOVO컵과 마찬가지로 무관중 진행된다. 박 감독은 “모든 게 다 새롭다. 빨리 적응해야 한다”며 “빨리 팬들과 호흡하고 싶다. 관중이 없는데 꽉 찬 느낌이다. 우리 선수들도 이런 느낌이었으면 한다”고 했다.

[김연경. 사진 = 장충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