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굳이 이런 발언을? 팬 관둘 것"…문근영, 독도 캠페인 참여→日 팬들 SNS '테러'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배우 문근영이 독도 캠페인에 참여한 가운데, 일본 팬들이 불쾌감을 드러냈다.

문근영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DO YOU KNOW?' 독도캠페인과 함께 합니다! 독도는 우리 땅! 독도사랑. 나라사랑"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독도 캠페인 티셔츠를 착용한 문근영의 모습이 담겨있었다. 특히 그는 '동해'(EAST SEA) 라고 적힌 지도 부분을 손으로 짚으며 캠페인의 의미를 강조해 훈훈함을 자아냈던 바. 한국 팬들은 "너무 멋있다", "이래서 문근영 팬" 등의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일본 팬들은 문근영의 소신 행보에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는 분위기다. 한 팬은 "굳이 그런 발언을 안 해도 됐을 텐데. 오랜 팬이었는데 이제 그만두겠다"라고 적는가 하면, "오랜만에 올리는 글이라 기뻐했는데, 글을 보고 나니 어떤 마음인 줄 모르겠다. 좋아했지만 상처 받았다"라는 반응도 있었다.

또 다른 팬은 "이러한 시국에 이런 글이라니"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자 한국 팬들도 이러한 일본 팬들의 반응을 지적하며 "독도는 우리 땅이다" 등의 반박 댓글을 달며 문근영을 옹호하고 있다.

[사진 = 문근영 인스타그램]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