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공식입장] 민희진, 하이브에 답변서 제출…"내용 공개 시 법적 대응"

민희진 어도어 대표
민희진 어도어 대표

[마이데일리 = 김지우 기자] 민희진 대표가 하이브의 감사 질의서에 답변했다. 관련 내용은 비공개 처리됐다.

24일 하이브 측 관계자는 마이데일리에 "답변서가 왔으나 내용은 공개할 수 없다. 답변에 내용을 외부에 공개할 시 강력 법적 조치하겠다고 기재돼 있다. 이 이상 드릴 말씀이 없다"고 전했다.

하이브는 지난 22일 민 대표를 비롯한 어도어 경영진에게 감사 질의서를 보냈다. 하이브는 감사 질의서를 통해 ▲경영권 탈취 목적으로 취득한 핵심 정보 유출 ▲부적절 외부 컨설팅 의혹 ▲아티스트 개인정보 유출 ▲인사 채용 비위 등에 대한 문제를 제기했다. 이날 오후 6시를 기한으로 했고, 민 대표는 기한 안에 답변서를 제출했다.

앞서 하이브는 어도어 경영진이 본사로부터 독립하려는 정황을 파악하고 감사에 착수했다. 민 대표의 사임을 요구하는 서한을 보내기도 했다.

민 대표는 감사 질의서에는 답변했으나, 23일 오후 6시까지 노트북 등 회사 정보자산을 반납하라는 요구에는 응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어도어 측은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프로듀싱한 빌리프랩 소속 신인 그룹 아일릿이 뉴진스를 모방했다며 이를 문제 삼자 하이브가 민 대표 해임 절차에 들어갔다고 주장했다. 

뉴진스와 민희진 대표
뉴진스와 민희진 대표

김지우 기자 zw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