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축구

[MD항저우] '이강인 없는' 쿠웨이트전, 공격 선봉은 '엄원상-조영욱-정우영'...황선홍호 1차전 선발 공개

  • 0

조영욱/대한축구협회
조영욱/대한축구협회
엄원상/대한축구협회
엄원상/대한축구협회

[마이데일리 = 진화(중국) 최병진 기자] 황선홍호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24세 이하(U-24) 축구대표팀은 19일 오후 7시 30분(현지시간) 중국 진화스타디움에서 쿠웨이트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조별리그 1차전을 치른다.

한국은 쿠웨이트, 태국, 바레인과 E조에 속해 있다. 쿠웨이트 이후 차례로 태국(21일), 바레인(24일)을 진화스타디움에서 상대한다.

한국 축구는 이번 대회에서 새로운 역사에 도전한다. 바로 축구 종목 3연패. 아직까지 아시안게임 축구 종목에서 3연패의 대업을 이루어지지 않았다. 지난 2014년 인천과 2018년 자카르타 팔람방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한국은 항저우에서 ‘3연패’를 목표로 한다.

당연하게도 최정상에 오르기 위해서는 1차전을 잡아야 한다. 1차전의 중요성은 언제나 강요해도 지나치치 않는다. 첫 경기가 남은 2경기를 준비하는 분위기를 좌우하게 된다. 2-3일 간격으로 빡빡하게 치러지는 대회인 만큼 경기 때마다 로테이션도 필수이기에 1차전 승리로 유리한 고지를 점해야 한다.

한국은 이광연, 황재원, 박진섭, 이한범, 박규현, 백승호, 정호연, 정우영, 조영욱, 엄원상, 고영준이 선발로 나선다. 벤치에는 민성준, 김정훈, 최준, 이재익, 김태현, 설영우, 홍현석, 송민규, 박재용, 안재준이 머무른다.

황선홍/대한축구협회
황선홍/대한축구협회

진화(중국) = 최병진 기자 cbj0929@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 300자 이내 / 현재: 0자 ]

현재 총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