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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컨셉, “5명 중 1명 AI 추천 상품 구매…AI 초개인화 강화”

/W컨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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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신세계그룹 계열 패션 플랫폼 W컨셉은 고객 5명 중 1명은 인공지능(AI) 기술 추천 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4일 밝혔다.

W컨셉이 이달 1~14일 내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개인화 추천 영역의 구매 전환율이 20%로 집계됐다. 고객 5명 중 1명이 AI가 추천한 상품을 보고 구매한 셈이다. AI는 검색, 클릭, 구매 등 고객의 활동 이력을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와 상품을 추천한다.

고객이 가장 먼저 보는 앱 메인 화면에서 AI 추천 서비스를 강화하자 상품 매출은 2배로 늘었다.

W컨셉은 AI 기술의 추천 상품 적중률이 높아잠에 따라 올해 AI를 앱 전면에 적용하고 초개인화 서비스를 확대한다.

개인별 맞춤 AI 추천으로 플랫폼 내 체류 시간을 늘리고, 매출과 연계해 브랜드와 플랫폼이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구조를 만든다는 전략이다.

허선희 W컨셉 테크담당은 “초개인화 시대에 맞춰서 고객이 관심 가질 만한 상품과 콘텐츠가 잘 발견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며 “올해 머신러닝 등 AI 기술을 적용한 추천, 검색 서비스 등을 확대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방금숙 기자 mintbang@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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