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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프랜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안마의자 1위 수상

[마이데일리 = 이지혜 기자] 바디프랜드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안마의자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20년째를 맞은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지표다. 기업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 구매 의도, 충성도 등을 지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브랜드 경쟁력을 평가한다. 연간 3만4000여명의 소비자가 브랜드 평가에 참여해 매년 70개 업종 243개 브랜드의 1위 기업을 선정한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처음 신설된 ‘안마의자’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다양한 헬스케어 안마의자를 꾸준히 출시하며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준 것으로 평가했다.

실제 바디프랜드는 작년에만 전체 매출액 대비 4.8%에 달하는 249억원을 연구개발비로 투자했다. 최근 5개년간 연구개발비도 1000억원에 달한다.

연구 개발에 대한 노력은 곧 성과로 이어졌다. 작년에는 우수한 연구개발 역량과 기술경쟁력을 인정 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된 바 있다. 자체 제작한 사운드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메인 제품인 ‘팬텀 로보’가 ‘인간공학 디자인상(EDA)’서 최고 혁신상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코트라가 공식 인증하는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에도 2년 연속 선정됐으며, 최근에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BSI)으로부터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인 ‘ISO 13485:2016 & EN ISO 13485:2016(이하 ISO 13485)’ 국제 표준 인증도 획득했다. 다년간 R&D 투자를 통해 개발한 의료기기의 개발, 생산, 유통 및 서비스 등 시스템 운영에 있어 적합 판정을 받은 것.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처음 신설된 안마의자 부문에서 1위의 영예를 안아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신제품을 통해 ‘건강 수명 10년 연장’에 기여할 수 있는 헬스케어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팬텀, 사진 = 바디프랜드]

이지혜 기자 imari@my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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