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오지환이 해결해야” 염경엽이 말하는대로…LG 기둥들의 존재감 과시[MD고척]

[마이데일리 = 고척 김진성 기자] “김현수, 오스틴, 오지환은 출루하는 선수들은 아니다. 타선의 기둥이다. 해결해줘야 한다.”

LG 염경엽 감독은 개막 2개월이 흐른 시점에서 가장 걱정스러운 대목이 내야수들의 체력관리다. 6월이더. 본격적으로 무더워지고, 체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시점이다. 그러나 지난 2개월간 야수들의 에너지 관리가 잘 안 됐다고 본다.

염경엽 감독이 최초 구상한대로 내야진이 돌아가지 않았기 때문이다. 염 감독은 6일 고척 키움전을 앞두고 “오지환과 오스틴이 최근 조금 안 좋은 건 기술적인 부분도 있겠지만, 체력 저하 영향도 있다. 그동안 너무 쉬게 해주지 못했다”라고 했다.

내야진이 원활하게 로테이션으로 쉬면서 장기레이스에 대비해야 했는데, 멀티 내야벡업 김민성이 2루수 주전이 되면서 꼬였다는 게 염 감독 진단이다. 김민성이 2루수 주전으로 들어가는 날이 늘어난 건 주전 2루수로 생각했던 서건창의 부진 탓이다. 김민성이 이 포지션, 저 포지션을 돌며 주전들의 에너지를 안배해야 했는데 주전으로 뛰면서 다른 주전들이 별로 못 쉬었다는 얘기다.

여기에 이재원과 손호영의 부상도 한 몫 했다는 게 염 감독 설명이다. 이재원의 경우 1루수이기 때문에, 오스틴의 체력 안배도 가능했다는 아쉬움을 곁들였다. 어쨌든 김현수가 극심한 부진으로 당분간 경기에 나서지 않기로 하면서. 약간의 숨통을 텄다.

어쨌든 염 감독은 올 시즌 LG 타선에선 김현수, 오스틴, 오지환이 해결해야 한다고 했다. 박동원이 홈런 1위 등 MVP급 시즌을 보내지만 어디까지나 포수다. 철저히 하위타선에서 플러스 알파로 여기는 선수다. 박해민, 문성주, 홍창기는 테이블세터다. 염 감독은 “기둥들이 제 몫을 해주지 못하는 팀은 흔들리게 돼 있다”라고 했다. 어쩌다 기둥이 아닌 선수들이 해결해줄 수도 있지만, 효과는 오래가지 못한다는 얘기다.

그런 점에서 이날 키움전은 염 감독이 말하는대로 풀렸다. 김현수가 없으니, 오스틴과 오지환이 해결해줘야 하는 경기. 실제 두 사람은 해결해주며 LG의 3연패 탈출에 앞장섰다. 오스틴은 해결하기보다 밥상을 잘 차렸고, 오지환은 4회 1사 2,3루 찬스서 적시타를 날리며 해결했다. 키움 외인 에이스 에릭 요키시의 체인지업을 잘 받아 때렸다. 5회에는 요키시의 커브를 잘 맞추며 좌측에 뚝 떨어지는 2타점 적시타를 날렸다. 오지환은 최근 타격감이 썩 좋은 편이 아니었지만, 이날은 그렇지 않았다.

오지환이 4타점을 책임지는 사이 문보경, 박동원, 김범석 등도 타점을 보태며 팀의 8-1 완승에 힘을 보탰다. LG가 원하는대로 풀린 전형적인 경기였다. 오지환은 “그동안 나쁘지 않았지만, 안 좋은 건 사실이었다. 동원이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그랬다. 결과를 내야 한다는 것에 고민이 많았는데, 필요한 순간에 잘 쳤다”라고 했다.

[오지환.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