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범죄도시3' 이준혁 "3개월 만에 20kg 증량…살 빠지니 주성철 뜯겨져나간 것 같아" [MD인터뷰](종합)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이준혁이 '범죄도시3'에 얽힌 비화를 낱낱이 밝혔다.

영화 '범죄도시3'로 돌아온 이준혁을 30일 서울 종로구 소격동에서 만났다.

'범죄도시3'는 베트남 납치 살해범 검거 7년 뒤 서울 광역범죄수사대로 넘어간 대체불가 괴물 형사 마석도(마동석)가 동료들과 신종 마약 '하이퍼'를 둘러싼 진실을 파헤치면서 '한국 빌런' 주성철(이준혁), '일본 빌런' 리키(아오키 무네타카)와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대한민국 대표 범죄 액션 프랜차이즈 '범죄도시'의 세 번째 후속작으로, 1,269만 관객을 동원한 '범죄도시2'(2022)에 이어 이상용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수일째 실시간 예매율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인 '범죄도시3'는 한국영화 구원투수로 나설 채비를 마쳤다.

이준혁이 '범죄도시'(2017)의 조선족 조폭 두목 장첸(윤계상), '범죄도시2' 속 피도 눈물도 없는 살인마 강해상(손석구)의 바통을 이어받아 마석도에 맞선다. 이준혁은 수려한 외모와 정반대인 극악무도 주성철을 흡인력 있게 끌어간다.

개봉을 단 하루 남긴 소감을 묻자 "아직도 안 했냐"면서 웃어보인 이준혁은 "왜 아직도 안 했을까. 마음은 개봉을 20번 한 것 같다"며 "다른 작품보다 이야기를 많이 하고 다닌 것 같은 느낌이다. 고생도 많이 했다"고 토로했다.

이준혁은 주성철의 설득력을 높이려 3개월 만에 체중 20kg을 찌웠다. 이준혁은 "조금 마음이 아픈 게 오늘 기점으로 '범죄도시3' 캐스팅 됐을 때랑 같은 몸무게까지 왔더라. 다 날라가서 아깝다. 여기까지 뺄 생각은 없었다. 스케줄 동안 잘 못 먹다보니 야위었다. 아쉽다"고 밝혔다.

"시간이 있어서 120kg까지 갔으면. 기간이 아쉽다"며 "1년 정도 기간이 있었으면 정말 거대해졌을 것 같다"고 이야기한 이준혁이었다.

MBTI가 INFP라는 이준혁은 "살이 급격하게 빠지고 나니 더 소극적이게 되고 자세도 변한 것 같다. 주성철이 뜯겨져 나간 것 같다"며 "증량한 몸을 다시 못 볼 느낌도 있다"라고도 말했다.

배우 마동석과는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로 인연이 됐고 마동석이 이준혁에게 직접 '범죄도시3' 출연 제의를 했다. 이준혁은 마동석이 "지금껏 만나온 선배 중 최고"라며 "영화를 사랑하는 마음이 제일 배울 점이다. 촬영 끝나고 회의를 밤새 한다"고 격찬했다.

두 배로 거세진 마석도에 대적하면서 공포감을 느끼기도 했다고. 이준혁은 "마석도가 괴물 형사라는 칭호가 있잖냐. 새로운 기술까지 장착해왔다. 펀치도 쓰리 콤보다. 전에도 무서웠는데 더 강해졌다"고 회상했다.

예고편 공개 이후 '꽃미남 빌런'으로 활약 기대를 모았던 이준혁은 정반대의 주성철을 보여주면서 반전 매력을 과시했다. 이준혁은 스스로 "꽃미남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며 "도전해볼 만 했다"고 돌이켰다.

최근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40년 동안 이 얼굴로 살았더니 지겹다'고 말하기도 한 이준혁은 "망언처럼 됐다. 다른 캐릭터로 살고 싶어 주성철도 한 거다. 늘 작품을 할 때도 그런 생각을 갖고 있다. 저에 대한 애착이 엄청나다면 변하지 않을 거라 생각한다"고 고백했다.

이준혁은 '범죄도시3' 흥행 공약을 묻자 "행복할 거다"라고 입을 떼더니 "행복이란 단어를 잘 못 쓴다. 마이클 조던이 '더 라스트 댄스'에서 우승하고 단 하루 술을 마시더라. I가 의심을 많이 하는데 흥행이 되면 '오늘은 괜찮아도 돼'라고 말할 거다"라고 조심스럽게 전했다.

'범죄도시3'는 31일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사진 =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