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태극낭자 명예회복 기회 왔다, 5년만 재개 인터내셔널 크라운 '개막 D-100'

[마이데일리 = 심혜진 기자] 태극낭자들이 빼앗긴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을까. 명예회복의 기회가 찾아왔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는 25일(한국시각) "국가대항전인 2023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Hanhwa lifeplus intenational crown)이 5월 5일부터 나흘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TPC 하딩파크에서 열린다. 개막 디데이(D-day) 100일을 맞아 티켓 판매와 자원봉사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은 전 세계 상위 8개국 선수가 모여 팀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치른다. 2018년 처음 LPGA투어 일정에 포함됐고, 박성현, 김인경, 전인지, 유소연으로 팀을 꾸린 한국이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2년 주기로 열리는 이 대회는 코로나19로 열리지 않아 5년 만에 재개한다.

LPGA투어 측은 "격년으로 진행되는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은 골프가 세계적인 게임이라는 특징을 부각하고, 특정 대륙이나 지역이 아닌 국가를 대표하는 세계 최고 여성 골퍼를 기리기 위해 마련한 대회"라고 강조했다.

올해 대회는 디펜딩챔피언인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스웨덴, 잉글랜드, 태국, 호주, 중국 등 8개국 선수 32명이 출전한다. 국가 시드는 4월3일 기준 여자골프 세계랭킹을 통해 확정된다.

25일 현재 세계랭킹으로 봤을 때 한국 대표로 출전할 선수는 세계랭킹 5위 고진영(28·솔레어) 8위 전인지(29·KB금융그룹) 9위 김효주(28·롯데) 16위 박민지(25·NH투자증권)으로 꾸려질 가능성이 높다.

굳건히 지켜오던 세계랭킹 1위 자리를 내줬기 때문에 고진영 포함 태극낭자들은 최강국 지위를 다시 가져올 필요가 있다.

세계랭킹 2위 넬라 코다(미국), 세계랭킹 4위 호주교포 이민지, 떠오르는 강자 아따야 티티쿨(태국, 세계랭킹 4위) 등 세계 톱클래스 선수가 대거 참가할 예정이어서 뜨거운 경쟁이 예상된다.

한화 라이프플러스 인터내셔널 크라운은 8개국을 A, B조로 나눠 첫 사흘간 포볼 방식으로 치른다. 조별 상위 2개국이 4강에 진출하는데, 최종일 오전 단식 두 경기와 포섬 한 경기로 준결승전을 치른다. 준결승에서 승리한 팀은 당일 오후 곧바로 결승전을 치른다. 이때 3,4위 전도 소화한다.

5년 만에 대회개최를 준비 중인 한화생명 관계자는 “LPGA투어만의 독특한 국가대항전은 지난해 11월 참가 8개국을 확정해 선수뿐 아니라 각국 골프팬의 기대도 커졌을 것”이라며 “한화금융 계열사 브랜드인 라이프플러스는 본 대회 특성을 살려 오직 이 대회에서만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2018 인터내셔널 크라운 대회 우승자 전인지, 유소연, 김인경, 박성현(왼쪽부터)이 트로피와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LPGA 제공]

심혜진 기자 cherub032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