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11번가, 셀러도 직접 ‘라방’ 하는 오픈 플랫폼 론칭

[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11번가는 ‘라이브11’에서 셀러 누구나 라이브방송(라방)을 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라이브11은 쇼호스트가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판매하는 11번가 라방이다. 기존에는 11번가와 협의한 셀러, 브랜드를 중심으로 방송이 자체 기획됐다면 이제는 11번가에 입점한 개인 셀러들도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1번가 입점 셀러는 △라이브11 관리자 사이트를 통해 방송 등록 및 운영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스트리밍 지연시간을 최대 85%까지 줄인 초저지연 환경에서 실시간으로 시청자들과 매끄럽게 소통 가능하며 △’기대평 남기기’, ‘알림 받기’, ‘다시보기’, ‘채널 프로필’ 등 기능을 활용해 많은 고객들을 모을 수 있으며 △라이브 종료 후 라이브 통계를 포함한 상세 리포트를 통해 판매 활성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라방 운영 노하우와 팁을 ‘셀러존’ 무료 교육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장비 셋팅 방법’, ‘라이브 판매 효율 높이는 팁’ 등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을 마련하고, 향후 11번가 본사 내에 마련된 전용 스튜디오도 무료 지원할 계획이다.

송치원 11번가 전시·성장플랫폼담당은 “라이브11이 저변을 넓혀 한층 더 확대된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고 차별화된 기능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라이브 커머스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사진 = 11번가]

이지혜 기자 imari@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