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월클 ST 대결' 음바페vs레반도프스키...프랑스-폴란드 선발 공개

[마이데일리 = 최병진 기자] 킬리안 음바페(프랑스)와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폴란드)가 최전방 맞대결을 펼친다.

프랑스는 5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폴란드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을 치른다.

디디에 데샹 감독이 이끄는 프랑스는 D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프랑스는 호주와의 1차전에서 4-1 승리를 거뒀고 2차전에서 덴마크도 2-1로 꺾었다. 빠르게 2승을 챙긴 프랑스는 튀니지와의 최종전에서는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여유롭게 조별리그를 통과했다.

폴란드는 극적으로 16강에 올랐다. 폴란드는 최종전에서 아르헨티나 0-2로 패했다. 하지만 동시간에 펼쳐진 멕시코와 사우디 아라비아의 경기에서 멕시코가 2-1로 승리했다. 폴란드와 승점 4점(1승 1무 1패)으로 동률을 이뤘으나 추가 시간 실점으로 득실차에서 밀리며 폴란드가 2위를 차지했다.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프랑스는 위고 요리스, 라파엘 마란, 쥴스 쿤데, 다욧 우파메카노, 테오 에르난데스, 앙투앙 그리즈만, 오렐리앙 추아메니, 음바페, 우스망 뎀벨레, 아드리앙 라비오, 올리비에 지루가 나선다.

폴란드는 보이치헤으 슈체스티, 맷 캐시, 아쿠프 카비오르, 카밀 글리크, 바르토시 베레신스키, 그제고시 크라호비아크, 야쿠프 카민스키, 세바스티안 시만스키, 피오트르 지엘린스키, 프세미스와프 프랑코프스키, 레반도프스키가 출전한다.

[사진 = 게티이미지코리아]

최병진 기자 cbj0929@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