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영재의 '수상 행동'…"쳐다 보는 모습이 조금" 전문가 우려 ('우아달 리턴즈')

오윤주 기자 / 22-12-04 09:16
[마이데일리 = 오윤주 기자] SBS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에 문제 행동이 보이지 않는 데다 우수하기까지 한 5세 아이가 등장한다. 하지만 영재 교육과 학습 분야의 최고 전문가 노규식 박사는 신중한 진단을 예고했다.

5일 방송될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이하 '우아달 리턴즈')'에는 '영재발굴단’' 공식 멘토로 부모들의 아이돌이 된 현명한 현실 육아 전문가 노규식 박사가 출연한다.

두 아들 맘으로서, 노규식 박사를 깊이 신뢰하는 MC 이현이는 "요즘 어떤 상담이 많은가요?라고 질문했다. 노규식 박사는 "이전에는 아이의 문제 행동과 육아 고충에 대한 상담이었다면, 요즘엔 우리 아이의 적성과 행복한 양육법에 대한 상담이 많이 늘고 있다"라며 트렌드의 변화를 전했다. 특히 노규식 박사는 "한글, 수 계산에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 다양한 측면을 봐야 우리 아이의 재능을 찾을 수 있다"라며 반드시 기억해야 할 육아 꿀팁을 전했다.



이날 방송의 주인공으로 영재 교육의 전문가 노규식 박사에 최적화되기라도 한 듯한 천재 아이가 등장했다. 아이의 부모는 한글이나 숫자를 단 한 번도 가르친 적이 없었으나 주인공 아이는 28개월부터 글자를 읽기 시작했다. 3살에는 한글, 4살에는 영어, 현재 5살에는 구구단까지 스스로 섭렵했다. 특히 영어를 읽고 한글로 대답하며 단순히 읽는 것만이 아니라 문장을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볼수록 놀라운 5살 아이의 능력에 이현이는 "이쯤 되면 우리 아이 자랑하려고 신청한 것 아니냐. 문제행동이 없다"며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이어진 장면에서 기분이 좋아 온 집안을 돌아다니던 아이는 갑자기 멈춰 서서 어딘가를 쳐다봤다. 이에 노규식 박사는 "잠깐만요"라며 멈추며 아이의 행동을 유심히 지켜보았다. 또 노규식 박사는 "뭔가를 쳐다보는 표정이긴 한데 보는 모습이 조금…"이라며 집중했고, "아이들의 행동을 판단할 때 이거 하나만 보고 판단하는 건 위험한데, 아이의 일련의 행동은 어떤 의미를 가질 수도 있다"라며 신중하게 말했다.

5살 천재 아이가 보이는 '진짜' 문제 행동은 어떤 것일지,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지닌 영재 육아 전문가 노규식 전문가가 내린 진단과 솔루션은 5일 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되는 '우아달 리턴즈'에서 공개된다.

[사진 = SBS 플러스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오윤주 기자 sope@mydaily.co.kr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이데일리 HOT 랭킹
종합
연예
스포츠
마이데일리 TOP NEWS

현아X던 , 재결합 의심받을 만도…쿨하지만 뜨거운 응

임수향 "MBC 드라마서 주연만 5번, 'MBC의 딸'

'법쩐' 측 "자문가 권리 침해? 계약 체결 후 자문료

모모랜드, 멤버 전원 MLD엔터와 전속계약 종료 [공

▲ TOP

Copyright (C) 2015 My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