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민주당 “문 전 대통령 조사 감사원 고발···범국민 저항운동 제안”

▲사진 = 문재인 전 대통령 딸 다헤씨 트위터 캡처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더불어민주당은 3일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서면조사를 통보한 감사원을 직권 남용 혐의로 고발하기로 했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민주당 윤석열정권 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석열 정부가 노리는 것은 결국 문재인 전 대통령이었다”라며 “감사원의 감사권 남용에 대해 직권남용으로 고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책위는 “감사원의 감사남용 등 윤석열 정부의 정치탄압에 대한 범국민적 저항운동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대책위는 “감사원은 그동안 문재인 정부 인사들에 대한 무차별적인 감사와 수사를 벌여왔고,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은 그 많은 사건들 중 하나”라며 “감사원의 서면조사 통보는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벌여왔던 그 모든 소란의 최종 종착지가 문 전 대통령임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비판했다.

대책위는 “최근 욕설 외교 파동으로 궁지에 몰린 윤석열 정부는 검찰의 칼끝을 전임 대통령에게 겨눔으로써 우리 사회를 정쟁의 도가니로 몰아넣겠다는 심산”이라며 “진흙탕 싸움판을 만들겠다는 의도”라고 했다.

대책위는 “그저 문 전 대통령이 서해 사건과 연관돼 있다는 인상을 심어주려는 것, 그렇게 전임 대통령을 모욕주려는 마음만 급했던 것 아닌가”라며 “윤 대통령이 휘두르는 칼날은 결국 윤석열 대통령의 발등에 꽂힐 것”이라고 경고했다.

앞서 감사원은 지난달 28일 문 전 대통령 측에 서해 공무원 피살사건의 사실관계를 규명하겠다며 ‘질문서를 보낼 테니 서면조사에 응하라’는 내용으로 전화를 걸고 이메일을 보냈다. 문 전 대통령은 강한 불쾌감을 표하고 감사원의 이메일을 반송처리했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