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김기현 “文 이중인격 의심”…고민정 “尹 박근혜 전철 밟지않길”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인스타그램 캡처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여야는 최근 감사원이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서면 조사를 통보한 것을 두고 날선 신경전을 벌였다.

조선일보에 따르면 감사원은 지난 7월부터 서해 공무원 피격 사건에 대한 감사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28일 문 전 대통령에게 서면 조사를 통보했다. 문 전 대통령은 참모진에게 관련 보고를 전해 듣고 굉장히 불쾌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은 3일 페이스북에 “세월호의 아픔과 이대준씨 유족의 눈물을 자신의 정치적 목적에 따라 전혀 다른 반응으로 대하는 태도가 오히려 문 전 대통령의 이중인격을 의심케 할 뿐”이라고 비판했다.

김 의원은 “전직 대통령이라고 해서 국민을 사실상 죽음으로 내몬 일에 대해 책임지지 않을 권리는 없다. 대통령의 책임은 훨씬 더 무겁고 크다”라며 “서해 공무원 피살 사건과 관련해 감사원이 문 전 대통령에게 서면조사를 통보했는데 문 전 대통령이 불쾌감을 표시하며 거부했다는 보도를 봤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통령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궤변으로 국민을 우롱하지 말길 바란다”라며 “지난 5년간 편협한 정당의 이념적 당리당략에 경도돼 국민 생명은 뒤로한 채 김정은 위원장과 함께 호형호제하며 널리 북한을 이롭게 하는데 앞장섰던 문 전 대통령도 진상 규명에 적극 협조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더불어민주당 홈페이지

반면 민주당 고민정 최고위원은 이날 아침 라디오에서 “문재인 대통령에게 감사원에서 무엇을 가지고 감사를 하겠다라는 것인지 해도해도 너무 과도하게 지금 나가고 있다는 생각”이라고 비판했다.

고 위원은 “감사원을 감사해야 되고 정작 감사해야 될 대통령실은 왜 가만히 두고 있는가 하는 생각”이라고 했다. 이번 감사가 윤석열 정부의 국면 전환용 카드라는 지적에 대해 “그게 진실이라고 한다면 굉장히 유치한 발상”이라며 “선거 기간에도 정치보복이라는 것에 대해서 긍정했던 윤석열 대통령이신데 지금 그것을 그대로 실현해내고 있는 게 아니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고 위원은 최근 민주당이 강행 처리한 박진 외교부 장관에 대한 해임 건의안에 대해 “현재 거부권이 의결된 사례가 6건이 있고 이번에 7번째가 되는데, 유일하게 해임을 거부했었던 사람이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그 당시에 최순실 사건 때문에 궁지로 몰렸던 분이셨는데 유감스럽다면서 수용을 거부했던 바가 있다”며 “그래서 그 전철을 윤석열 대통령이 밟는 것은 아니길 바라는 입장”이라고 했다.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