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콘테 "SON, 득점왕 등극해 행복…모두가 함께 도왔다"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토트넘의 콘테 감독이 손흥민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등극에 대해 기쁨을 나타냈다.

손흥민은 23일 오전(한국시간) 열린 노리치시티와의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38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멀티골에 성공해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등극했다. 손흥민은 노리치시티전에서 후반전 중반까지 골운이 따르지 않았지만 후반 25분 모우라의 패스를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올 시즌 리그 22호골을 성공시켰다. 이어 후반 30분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강력한 오른발 대각선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가르며 리그 23호골을 터트렸고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을 차지했다.

토트넘의 콘테 감독은 경기를 마친 후 영국 BBC를 통해 손흥민의 득점왕 등극에 기뻐하는 모습을 보였다. 콘테 감독은 손흥민이 득점왕을 차지한 것에 대해 "손흥민에게는 거대한 업적이다. 손흥민이 득점왕에 오르기까지 압박감을 느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손흥민이 득점왕을 차지해 행복하다"며 "오늘 우리는 두가지 목표가 있었다. 첫번째는 챔피언스리그 출전 티켓을 차지하는 것이었다. 또한 손흥민의 득점왕 등극을 돕는 것이었다. 우리는 매우 행복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손흥민은 "득점왕을 차지한 것을 믿기 어렵다. 믿을 수 없다. 어릴 때부터 꿈꾸던 일이다. 말 그대로 득점왕을 차지했고 믿을 수 없다"며 "득점에 성공하기 전까지 빅찬스들을 놓쳐 정말 실망스러웠다. 쉬운 찬스들을 놓쳤고 어려운 상황에서 득점을 했다. 포기하지 않았다. 오늘 골을 넣는 것을 원했다. 팀이 많은 도움을 줬다. 동료들은 나를 돕는 것을 원했고 그런 모습을 봤다"며 기쁨을 드러냈다.

[노리치시티전 멀티골과 함께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등극한 손흥민.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