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트리플A 홈런왕의 KBO리그 정복 스타트 "인천에 다시 챔피언십을"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인천에 다시 챔피언십을 가져오고 싶다."

SSG 새 외국인타자 케빈 크론은 21일 입국, 자가격리 중이다. 트리플A 홈런왕이자 통산 60홈런을 자랑한다. 2021시즌에는 일본프로야구 히로시마 도요카프에서 아시아 경험도 쌓았다. 올 시즌 크론은 주전 1루수로 뛸 계획이다. 다음은 SSG가 보내온 일문일답.

-계약 후 어떻게 준비했는지?

"한국에 가게 되면 이번 스프링캠프는 미국에서의 스프링캠프보다 조금 더 시즌 준비를 빨리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오프시즌때 쉬지 않고 꾸준히 주5일 웨이트트레이닝 및 컨디셔닝 루틴을 유지해왔다. 스프링캠프에 합류하면 첫날부터 배팅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11월부터 타격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메릴 켈리와 친분이 있는 것으로 들었다.어떻게 친해졌는지?켈리가 어떤 조언을 해줬는지?

"켈리가 SK 와이번스(SSG랜더스의 전신)에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로 합류한 후에 (구단에 새로온 사람들을 위한) 루키캠프에서 만났다. 내가 콜업돼 켈리와 함께 메이저리그에 있을 때 더 친해질 수 있었고, 그 이후로는 자주 만나 골프도 치는 등 절친한 사이가 됐다. 켈리는 한국야구에 대해 내게 좋은 이야기를 많이 해줬고, 한국 음식이 정말 맛있다고 전했다. 특히 인천이라는 도시에 대해 큰 기대감을 줬다. 그는 인천이 외국인선수가 살기에 가장 좋은 도시라고 했고, 내가 한국을, 그리고 인천을 많이 사랑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미국과 한국야구의 유사점과 차이점, 한국투수들의 성향, 시즌 스케줄 등 KBO리그에 대해 그가 기억하고 있는 내용들을 미리 상세하게 설명해줬다. 그의 조언은 내가 한국에 적응하는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리고, 그가 흥분하며 강조한 부분은 바로 통역이다. 켈리가 한국에서 4년동안 행복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인 그 최고의 통역사가 올해 다시 팀에 합류했고, 나를 통역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도 말해줬다. 자가격리 중에 직접 만나지는 못하지만, 하루빨리 자가격리가 끝나고 Joo(한국 이름 :김주환,당시 켈리 통역)랑 맛있는 것을 먹으러 다니고 싶다."

-현재 몸상태는?

"아주 좋다. 한국에 오기 전에 미리 신체적으로 준비를 잘 하고자 노력했다. 하지만 자가격리 기간동안 외부 활동이 불가능해 부득이하게 방에서 최소한의 운동으로 몸을 관리해야 한다. 이에 시즌을 건강하게 치르기 위해서 자가격리를 마친 후 캠프 초반에 확실히 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스프링캠프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자 하는 것은?

"스프링캠프에서 가장 중점을 두는 있는 부분은 앞서 말했듯이 캠프 초반에 다시 몸 컨디션을 잘 끌어올리는 것이다.물론 현재 자가격리를 하면서 루틴을 지키는 것에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팀에 합류하고 나면 다시 몸을 만들고 컨디션을 끌어올려서 내가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팀원들에게 보여주고 싶다. 또한 야구는 혼자하는 운동이 아니고, 위닝 팀은 팀원들 간의 조화가 잘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늘 생각해왔기에, 새로운 코칭스태프 및 팀 메이트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는 거저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나 또한 코칭스태프 및 선수들에게 리스펙트를 받을 수 있게끔 행동하고 노력하고자 한다."

-올 시즌 목표 및 각오

"내 목표는 SSG 랜더스가 우승하는데 기여하는 것이다. 그동안 야구를 하며 느낀 것은 모두가 승리라는 한가지 목표를 향해 집중하고 노력한다면 그 이외의 것들은 다 따라온다는 것이다. 매 시즌 나의 목표는 팀의 승리를 돕는 것이다. 파워히터로서,그리고 팀의 중심타자로서 공격적으로 타격에 임할 것이다.내가 조금이라도 더 멀리 치고 타점을 많이 생산할 수 있으면 팀이 이길 확률이 올라갈 것이다."

-팬들에게 한마디

"어메이징한 랜더스의 팬 여러분을 만날 수 있게 돼 흥분된다. 계약이 확정된 후 수 많은 팬들로부터 열성적인 응원을 받았다. 여러분에게 큰 동기부여를 받았고, 팬들 앞에서 하루빨리 경기를 치뤄 승리의 기쁨을 드리고 싶다. 인천이라는 도시에 다시 챔피언십을 가져오고 싶다."

[크론. 사진 = SSG 랜더스 제공]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