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최초의 영화관, 제페토 CGV월드 28일 오픈

곽명동 기자 / 22-01-28 14:38
[마이데일리 = 곽명동 기자]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CGV의 특별관 및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CGV는 메타버스를 통해 고객과의 새로운 접점을 마련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극장 경험을 제공하고자 '제페토 CGV월드' 맵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CGV는 지난 6일 제페토에서 CGV 비디오 부스를 공개하며 메타버스 유저들과의 첫 만남을 시작한 데에 이어 28일 공식 맵인 ‘제페토 CGV월드’를 오픈한다. 제페토 최초의 영화관 ‘제페토 CGV월드’에서는 매표소, 매점, 파코니 포토존 등이 조성돼 있는 로비와 다양한 좌석으로 꾸며진 상영관 내부를 만나볼 수 있다.

제페토 CGV월드 방문객들은 매표소와 매점, 취식 공간, 포토존 등이 구현되어 있는 로비를 먼저 만나게 된다. 다양한 상영작들의 포스터가 비치된 로비에서 보고싶은 영화를 고른 후 티켓판매기에서 티켓을 출력하고, 매점에서 팝콘과 음료 등을 구입해 로비 테이블에서 취식을 즐기는 등 실제 영화관 방문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제페토 CGV월드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로비 한쪽에는 CGV의 공식 캐릭터인 파코니와의 기념 촬영이 가능한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로비를 둘러보다가 만나게 될 순간이동 통로인 텔레포트를 통해 상영관 내부로 이동 가능하다. 상영관 내부에서는 호텔 스위트룸을 극장 안에 옮긴 듯한 ‘스위트 시네마(SUITE CINEMA)’, 침대 상영관 ‘템퍼시네마(TEMPUR CINEMA)’, 도심 속 자연을 주제로 탄생한 ‘씨네&포레(CINE&FORET)’ 좌석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4DX 좌석에 앉아 모션시트의 움직임과 페이스 에어, 워터, 버블, 안개, 눈, 향기 등 다양한 환경 효과도 경험해볼 수 있다. 제페토 CGV월드 스크린은 CGV용산아이파크몰 IMAX관과 유사한 1.43:1 비율의 스크린으로 다양한 콘텐츠의 트레일러가 상영된다. 지난 6일부터 2주간 진행된 비디오부스 템플릿 활용 ‘나만의 영화 만들기’ UGC(User Generated Contents) 콘테스트에서 1, 2등으로 선정된 유저의 UGC도 제페토 CGV월드 상영관 스크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제페토 CGV월드 오픈을 기념해 CGV는 1월 28일부터 2월 13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제페토 맵 내에서 퀘스트를 수행하면 3D 착장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팝콘 튀겨보기, 무전 해보기 등의 ‘미소지기 퀘스트’와 템퍼 시네마 시트에 누워 보는 등의 ‘고객 퀘스트’를 완수하면 미소지기 점프수트, 팝콘통 모자 등의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제페토 CGV월드에 마련된 파코니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CGV, #CGVXZEPETO, #CGVKOREA)와 함께 제페토 피드 및 개인 SNS에 업로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영화 관람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페토 앱 내 AR 카메라 기능을 활용해 실제 영화관을 배경으로 아바타를 합성해 촬영한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 포토존 인증샷 이벤트는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에서도 즐길 수 있으며, 각각의 국가별로 당첨자를 추첨해 현지 CGV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CGV 모바일 앱에서는 제페토 CGV월드 맵 소개 영상을 시청한 후 관련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선착순으로 2만명에게 CJ ONE 포인트 300점을 선물하고, ‘제페토 CGV 놀러가기’를 클릭한 모든 고객에게 매점 콤보 50% 할인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CGV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GV 강철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장은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 요소로 가득한 제페토 CGV월드에 방문하시어 색다른 즐거움을 누려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제페토 CGV월드 이용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온 · 오프라인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 = CGV]
곽명동 기자 entheos@mydaily.co.kr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이데일리 HOT 랭킹

마이데일리 TOP NEWS

이경진, 파혼설 루머의 진실 '최초 고백' ('박원숙

이상순, '이효리 작사' 노래 열창…윤종신 "예능인

▲ TOP

Copyright (C) 2015 My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