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FC서울, 전천후 MF 조지훈 영입..."매 순간 최선을 다할 것"

김건호 기자 / 22-01-28 14:26
[마이데일리 = 김건호 기자]"Grow with uS, GS" GS스포츠 프로축구단 FC서울(이하 FC서울)이 수비형 미드필더 자원인 조지훈(32)을 영입했다. 조지훈의 계약 기간은 1년이다.

FC서울은 중원과 수비에 무게감을 더해줄 전천후 미드필더 조지훈을 영입하며 더욱 안정되고 탄탄한 수비력을 구축하게 됐다. 조지훈은 수비형 미드필더와 중앙 수비수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 수비수 자원으로, FC서울은 조지훈이 기존 기성용·오스마르·차오연 등과 함께 팀의 든든한 중원을 이끌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지훈은 학성고와 연세대를 거쳐 지난 2011년 프로에 데뷔해 K리그 통산 102경기를 경험한 K리그 10년 차 베테랑 선수이다. 지난 2021년 처음으로 K리그가 아닌 태국 치앙라이 유나이티드에서 뛰며 해외리그를 경험하기도 했다. 190cm에 육박하는 큰 키와 다부진 체격을 갖춘 조지훈은 날카로운 패싱력과 볼 소유 능력을 바탕으로 한 안정적인 경기 운영이 장점인 선수다. 여기에 발군의 슈팅력도 보유하고 있어 강력한 중거리 슛 능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축구 인생 처음으로 검빨(검은색&빨간색) 세로 스트라이프 유니폼을 입게 된 조지훈은 “서울월드컵경기장을 홈으로 쓰게 된다니 감회가 새롭다. FC서울의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에 나서는 매 순간 팀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각오를 전했다. 한편 조지훈은 FC서울의 동계 3차 전지훈련지인 경남 거제에 합류해 본격적인 시즌 준비에 돌입한다.

[사진=FC서울]
김건호 기자 rjsgh2233@mydaily.co.kr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이데일리 HOT 랭킹

마이데일리 TOP NEWS

이경진, 파혼설 루머의 진실 '최초 고백' ('박원숙

이상순, '이효리 작사' 노래 열창…윤종신 "예능인

▲ TOP

Copyright (C) 2015 My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