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금융그룹, 국내 프로배구단 최초 NFT 카드 출시

박승환 기자 / 22-01-28 11:35
[마이데일리 = 박승환 기자] OK금융그룹 읏맨배구단이 한국 프로배구 최초로 NFT(대체불가능토큰) 기반 디지털 카드(이하 NFT 카드)를 출시한다.

OK금융그룹 읏맨프로배구단은 28일 "블록체인 스타트업도어랩스와 함께 자사 배구 선수들의 모습과 친필사인이 담긴 NFT 카드를 오는 2월 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NFT 카드는 팀 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조재성, 레오 선수 등 주요선수 카드로 제작됐다. NFT 카드에는 선수들의 경기 모습 스틸컷과 친필 사인을 담았다.

OK금융그룹 배구단은 시즌 종료 이후에도 팬들에 기념으로 소장할 수 있는 스페셜에디션 카드도 선보일 예정이다. NFT 카드는 배구를 사랑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쉽게 소장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된다. OK금융그룹은 추후 NFT카드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판매 등 NFT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OK금융그룹 배구단은 올해부터 팬들을 위해 홈경기마다 한정 수량으로 선수들이 경기 모습으로 디자인된 포토카드를 배포하고 있다. 이번에 발행된 NFT는 기존 포토카드에 디지털 고유값이 부여된 형태로 실물 포토카드를 디지털 카드로도 소장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OK금융그룹 배구단은 NFT 카드를 오는 2월 1일부터 온라인에서 선착순 발행을 시작한다. 이후 NFT 카드 배포 추이에 따라 홈경기 현장 배포로도 확대할 예정이다. NFT 카드 신청 및 다운로드 방법은 OK금융그룹 배구단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OK금융그룹 배구단 조재성 선수는 “한국 프로배구 최초로 OK금융그룹 배구단의 NFT 카드가 출시되고, 그 주인공이 될 수 있어 영광이다”며“코로나19로 인해 경기장을 자주 찾지 못하는 팬 여러분에게 우리 선수단의 NFT카드가 기념이 되길 바라고, 많은 팬 분들이 사랑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OK금융그룹 배구단 황영찬 단장은 “NFT 카드가 팬들에게는 소장의 기쁨을 발견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었으면 한다” 며 “NFT 카드 배포가 설 연휴에 시작되는 만큼, 우리 배구단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잊지 못할 설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도어랩스 이병찬 공동창업자는 “OK금융그룹 배구단이 팬을위한 특별한 선물을 만들고 싶다는 의지가 매우 컸다”며 “이번 협업을 진행하며 팬들을 생각하는 OK금융그룹 배구단의 진심을 조금이나마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NFT 카드 발행을 시작으로 향후 관련 사업을 다양하게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OK금융그룹은 경영 전반에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디지털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전사적으로 다양한 노력과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저축은행업권 최초로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가입하였으며, 지난 1월에는 ‘2021 디지털 테크&트렌드’를 발간한 바 있다. 이는 전사적으로 디지털 마인드를 함양하고 디지털 전문성을 강화하라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의지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OK금융그룹 읏맨배구단은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제공하는 NFT 발행 툴 ‘클립(Klip)’을 통해 NFT 카드를 발행한다. NFT 카드 신청은 도어랩스 자체 서비스 웹사이트인 ‘카드미’를 통해 2월 1일 오픈 예정이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로, 디지털 자산에 고유 코드를 부과해 수정 및 복제가 불가능하다. 디지털 자산에 별도고유값을 부여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로 인해 특별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젊은 팬들의 관심도가 높다.

[사진 = OK금융그룹 읏맨 배구단 제공]
박승환 기자 absolute@mydaily.co.kr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이데일리 HOT 랭킹

두산 토종 에이스가 수상하다...무실점 투구에도 불안

"새로운 전성기"…'나혼산', 2049 주간 시청률

토트넘, 에버턴서 두 명 빼온다..."히샬리송 받고 하

문소리, 윤종신·노홍철과 함께 ‘홍신소’ 결성, 유쾌

마이데일리 TOP NEWS

'헌트' 전혜진, 이정재와 환상 호흡…'에이스 요원 완

아이키, 워터밤 찢었다…비키니 입고 트월킹 '후끈'

▲ TOP

Copyright (C) 2015 My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