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엡손, LPGA 공식 파트너 합류…엡손 투어 런칭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엡손이 LPGA와 손을 잡고 공식 파트너가 되었다고 발표했다. LPGA와 엡손의 연합은 두 기관의 다양성에 대한 헌신을 반영한다. 또한 지속가능성 달성과 공동체 번영이라는 엡손의 궁극적인 목표를 지지하고 있다.

LPGA 27일(이하 한국시각) "엡손과 LPGA는 5년간 파트너십을 맺고, 골프를 통한 여성의 도전을 지원하고 부각시키는 데 촛점을 맞춰 다양한 경험과 이벤트를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 또, 엡손은 LPGA 퀄리파잉 투어의 독점적인 권한을 가진 타이틀 스폰서가 된다. 'LPGA로 가는 길(Road to the LPGA)'로 잘 알려진 공식 투어로서, 엡손투어는 투어 내 모든 선수의 지원과 시즌 톱10에 든 선수를 LPGA투어로 보내는 퀄리파잉 투어의 역할을 확고히 하고 있으며 2022년에 42주년을 맞는다"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LPGA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엡손은 선수들의 지속적인 성과를 브랜딩, 방송, 장치물, 디지털 통합물 등 다양한 LPGA 네트워크로 공유하며, 이러한 사항은 모든 토너먼트 프로모션, 콘텐츠 및 소셜 미디어 플랫폼 전반에 걸쳐 확산된다. 여기에 엡손은 2026시즌까지 엡손투어의 독점적인 명명권을 가지며, 이 외에도 향후 선수 스폰서 기금 조성, 제품 및 기술 지원 등 추가적인 찬조도 약속했다"라고 설명했다.

엡손의 야스노리 오가와 글로벌 사장은 "LPGA와의 파트너십은 미래의 여성 리더들에게 영감을 주고 엡손 브랜드를 발전시킬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엡손투어는 여성 골프 유망주들이 그들의 꿈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젊은 여성들에게 미래를 위한 롤모델을 제시하는 데 촛점을 맞추고 있다. LPGA는 세계적인 단체이고, 엡손은 LPGA와 다년간 일하며 재능있는 여성 골퍼들이 커리어를 발전시키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LPGA의 몰리 마커스 사마엔 커미셔너는 "엡손이 LPGA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 이 획기적인 파트너십은 전 세계 미래의 스타들이 그들의 재능을 시험하고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한 걸음 다가갈 수 있는 더 넓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엡손이 젊은 여성 선수들이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여성 스포츠의 성장과 형평성에 적극적인 역할을 할 것을 약속한 데 감사드린다. 'LPGA로 가는 길'이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LPGA는 "엡손 투어는 LPGA 투어의 공식 퀄리파잉 투어이며 2022년에 42주년을 맞이한다. 이 투어의 임무는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여성 프로 골퍼들이 LPGA투어에서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다. 지난 2012년, 16개 대회에 총상금 170만 달러였던 이 투어는 그동안 24개 대회에 400만 달러 규모로 확대되어 왔으며, 이 투어 출신 선수들이 435개 이상의 LPGA 우승타이틀을 거머쥐었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대한민국의 박인비, 미국의 넬리 코다, 또 LPGA투어 대회에서 27회 우승을 거둔 멕시코의 로레나 오초아 등이 역대 엡손투어 출신이다"라고 전했다.

[LPGA, 엡손 투어 런칭. 사진 = LPGA 제공]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