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그 해 우리는' 김다미 "최우식에 많이 의지, 다시 만난다면 부부 역할로!" [MD인터뷰①]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배우 김다미가 최우식과의 재회를 떠올렸다.

김다미는 27일 진행된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종영인터뷰에서 작품을 떠나보내는 소회를 털어놨다.

'그 해 우리는'은 헤어진 연인이 고등학교 시절 촬영한 다큐멘터리의 인기로 강제 소환되면서 펼쳐지는 청춘들의 첫사랑 역주행 로맨스다. '함께해서 더러웠고 다신 보지 말자!'로 끝났어야 할 인연이 다시 얽히면서 겪는 복잡 미묘한 감정들을 그렸다.

김다미는 극중 최웅(최우식)과 5년만에 재회 후 다시 로맨스를 만들어가는 국연수의 캐릭터를 몰입감 있게 그려내며 시청자의 호평과 공감을 얻었다.

이날 김다미는 "반년 동안 행복하게 찍은 작품이었다. 끝나고도 기억에 많이 남을 작품이다. 그러다보니 이제 허전함이 시작된 것 같다. 많은 사랑을 주셔서 너무나 행복한 한 해였다"며 말문을 열었다.

'그 해 우리는'은 김다미와 최우식이라는 찰떡 캐스팅이 있었기에, 가능한 작품이었다. 김다미는 "최우식과 호흡은 정말 좋았다. 재밌게 찍었고. 그리고 알던 사이이다보니 따로 친해질 시간이 필요 없어서 첫 촬영도 첫 촬영 같지 않았다. 서로 최우식은 웅이로, 나는 연수로 '그 해 우리는'이란 작품에 임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웅이가 없었더라면 연수가 있을까 싶을 정도로 재밌었고, 의지도 많이 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김다미는 "나중에 또 다른 작품에서 최우식을 만난다면 부부 역할도 해보고 싶다. 더욱 편하게 찍을 수 있을 것 같다. 아니면 '마녀'처럼 또 다양한 감정이 있는 관계로 만나보고 싶기도 하다. 액션도 좋고, 또 다른 멜로도 좋고. 최우식과는 다양하게 해도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사진 = 앤드마크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