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현대차, 반려견 헌혈문화 정착 팔 걷어 붙였다...건국대와 MOU 체결

[마이데일리 = 김성호 기자]현대자동차가 건국대학교와 손잡고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반려견 헌혈 문화 정착을 위해 본격적으로 팔을 걷어붙였다.

현대자동차는 서울 광진구 소재 건국대 행정관에서 유원하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 전영재 건국대 총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건국대와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에 앞서 현대자동차는 반려견 전용 헌혈 차량 운영 캠페인 ‘아임도그너(I’M DOgNOR)’를 두 시즌에 걸쳐 전개하며 반려견 헌혈에 대한 대중의 인식 제고 및 인프라 확대에 기여해온 바 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현대자동차는 매년 2억원씩, 향후 5년간 총 10억 원의 후원금을 건국대에 지급할 예정이다. 건국대학교는 지원받은 후원금을 활용해 ‘케이유 아임도그너(KU I’m DOgNOR) 헌혈센터’설립 및 운영을 담당한다.

아시아 최초의 자발적 헌혈 기관인 ‘케이유 아임도그너 헌혈센터’는 올해 상반기 중 설립을 완료하고 반려동물 헌혈견을 확보해 전국적인 반려동물 혈액 보급 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열악한 환경에서 오로지 혈액 공급용으로만 길러지는 공혈견 이슈를 궁극적으로 해소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는 ‘아임도그너’ 캠페인 및 ‘케이유 아임도그너 헌혈센터’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반려동물 문화를 한 단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사진설명:25일 건국대 행정관에서 열린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유원하 현대자동차 국내사업본부 부사장(왼쪽 여섯 번째)과 전영재 건국대학교 총장(왼쪽 일곱 번째) 등 참석자들이 헌혈견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제공]

김성호 기자 shkim@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