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유임' 차명석 단장 첫 과제 '캡틴 계약'...오늘 구체적 내용 밝힌다

[마이데일리 = 이석희 기자]LG팬들의 눈이 모두 유임된 차명석 단장의 입을 주시하고 있다.

차명석 단장은 오늘(3일) 오후 7시부터 구단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2021년 마지막 ‘월간 유튜브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전 라이브 방송과 같이 차명석 단장이 임용수 캐스터와 함께 나와 팬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이번 방송은 정규시즌 및 포스트시즌을 돌아보고, 마무리캠프 리뷰, 2022시즌 계획 등 2021시즌 최종 결산으로 시작한다. 이어서 구단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받은 질문에 대해 답변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미 질문은 정해졌다. 구단은 보다 깊이 있고, 전문적인 정보 전달을 위해 질문은 지난 1일까지 받았다. 팬들의 질문을 기반으로 투표를 진행해 상위 득표 질문을 기반으로 Q&A를 진행한다.

아마도 팬들의 가장 큰 관심거리는 캡틴 김현수의 계약건일 것이다. 사전 질문에서도 분명히 캡틴 건이 나왔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팬들이 김현수 계약건과 용병건에 대한 질문을 던져 놓았다.

그러면 차명석 단장은 구단의 방침을 어느 정도 이야기 할 수 밖에 없다. 자세한 내용은 협상을 앞둔 상황이어서 밝힐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차명석 단장은 팬들의 마음을 달래고 잡아줄 것으로 보인다.

"우리 팀 주장 김현수는 꼭 잡겠다.”

이외에도 팬들은 차명석 단장에게 하고 싶은 말이 많은 모양이다. LG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팬들이 원하는 사전 질문을 보면 지난 10월 유튜브 방송때 작심발언이라고 했던 ‘리그 중단 관련 가짜뉴스로 인한 확증편향’에 대한 진실이 무엇인지 궁금해하기도 했다.

또한 올 시즌 내내 LG의 발목을 잡았던 ‘타격이 올라오지 않은 원인’과 '단장님께서 트레이드 실패하면 책임지겠다고 했는데 그에 대한 설명’도 궁금해 했다.

이밖에도 ‘단장의 시간이라는 스토브리그가 개막했는데 외부 FA 영입건’ ‘실패한 시즌에 대한 단장으로서의 소감’ ‘엘지가 우승을 노릴 수 있는 전력이라고 믿는 지’등도 팬들이 내놓은 질문들이다.

과연 팬들과의 소통을 강조하는 차명석 단장이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해줄 수 있을 것인지 LG팬들은 그의 입만 쳐다볼 예정이다.

[사진=마이데일리 DB]

이석희 기자 goodluc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