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마약 투약' 비아이, 11월 11일 컴백 확정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가수 비아이(B.I)가 10월 22일 생일에 맞춰 하프 앨범 발매를 예고했다.

비아이는 22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What Is Your COSMOS?'라는 제목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 속에선 다양한 연령층의 출연자들이 등장해 "왓 이즈 유어 코스모스(What is your COSMOS)?"이라는 비아이의 질문에 대답하는 모습이 담겼다.

출연자들은 동심, 어머니, 영감이 오는 순간, 애완견 가족, 춤, 몸과 마음의 건강, 환상, 제 자신, 꿈 등 자신들에게 소중한 것들을 꼽는다. 감각적인 영상미와 함께 출연자들의 대답 하나하나가 깊은 여운을 남긴다.

마지막으로 비아이가 "음, 저는"이라고 말하는 순간 영상이 마무리된다. 그러면서 'COSMOS B.I HALF ALBUM RELEASE 2021.11.11 6PM'라는 문구가 나타나 컴백을 암시한다.

앞서 비아이는 지난 6월 발매한 정규앨범 '워터폴(WATERFALL)'에서 전곡 작사, 작곡에 이름을 올리며 독보적인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비아이의 이번 신보는 '워터폴(WATERFALL)' 이후 약 5개월 만이다. 비아이는 이날 생일을 맞이해 티저 영상과 함께 컴백을 공식화해 의미를 더했다.

비아이는 지난 3일 미국 대형 미디어 업체 라이브엑스라이브(LiveXLive)를 통해 온라인 콘서트 '131 라이브 프레젠트(131 Live Presents)'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아티스트의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

'왓 이즈 유어 코스모스(What Is Your COSMOS)?' 영상이 공개되자 글로벌 팬들은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있는 가운데 비아이가 어떤 음악으로 돌아올지 관심이 모아진다. 비아이의 하프 앨범 '코스모스(COSMOS)'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편 비아이는 지난 6월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 혐의로 기소됐다. 지난달 10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3부(부장판사 박사랑 권성수 박정제)는 비아이에게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80시간의 사회봉사, 40시간의 약물치료 강의 수강, 150만원 추징도 명했다. 검찰과 비아이 모두 항소하지 않아 해당 판결은 확정됐다.

[사진 = 아이오케이 제공]

강다윤 기자 k_yo_on@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