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 3번·김현수 5번' 한국, 이스라엘전 선발 라인업 공개 [도쿄올림픽]

21-08-02 11:03
[마이데일리 = 박승환 기자] 김경문 감독이 이끄는 도쿄올림픽 한국 야구 대표팀의 이스라엘전 선발 라인업이 발표됐다.

한국은 2일 일본 요코하마의 요코하마스타디움에서 2020 도쿄올림픽 이스라엘과 녹아웃 스테이지 2라운드에서 맞대결을 갖는다.

한국은 1일 녹아웃 스테이지 1라운드에서 도미니카공화국과 경기에서 9회초까지 1-3으로 끌려가다 9회말 김현수의 끝내기 안타를 바탕으로 짜릿한 역전승을 거뒀다.



한국이 결승전에 진출할 수 있는 방법은 세가지다. 가장 쉬운 방법은 이스라엘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는 것. 한국은 이스라엘을 잡아낸 후 3라운드 경기에서 승리하면 결승 티켓을 손에 넣는다.

그리고 이스라엘을 잡아낸 후 3라운드에서 패해도 4라운드를 잡아낸다면 결승에 진출한다. 이스라엘전에 패해도 결승전에 진출하는 방법은 있다. 3라운드~5라운드 경기를 모두 잡아내는 것. 하지만 선수들의 체력적인 부담을 생각했을 때 남은 경기를 모두 승리하는 것이 가장 편하다.

이날 한국은 박해민(중견수)-강백호(지명타자)-이정후(우익수)-양의지(포수)-김현수(좌익수)-오재일(1루수)-오지환(유격수)-허경민(3루수)-황재균(2루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전날과 같은 라인업.

이스라엘은 이안 킨슬러(2루수)-대니 발렌시아(1루수)-라이언 라반웨이(포수)-블레이크 개일런(중견수)-닉 리클레스(지명타자)-타이 켈리(3루수)-미치 글레이저(우익수)-잭 펜프라세(좌익수)-스코티 버첨(유격수)가 출전한다.

[김현수가 1일 일본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20 도쿄올림픽' 야구 B조 조별리그 대한민국과 도미니카공화국의 경기 9회말 2사 3루서 끝내기 역전 적시타를 치며 4-3으로 승리를 이끈 뒤 기뻐하고 있다. 사진 = 일본 도쿄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박승환 기자 absolute@mydaily.co.kr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제이홉 '아쉬운 아미 위해 지민에게 제안한 것은?'
▷ 노시환 '쳤다하면 10점 차 벌리는 불방망이'
마이데일리 HOT NEWS
1. 서이숙, 또 '가짜 사망설'…누가 이런 짓을?
2. 최태건, 하반신 마비로 자연인 된 톱모델
3. '뼈만 남았네'…고현정, 충격의 종잇장 몸매
4. 재산 다툼?…황보라 "우리 집, 명절마다 싸워"
5. 윤혜진 "♥엄태웅, 여성호르몬 먹더니…" 헉!
많이 본 정보AD
마이데일리 TOP NEWS

BTS,유엔본부 누비며 '퍼미션 투 댄스'

광합성 하는 고준희, 골프웨어 화보인 줄

마이데일리 PHOTO
'당구여신' 최혜미, '실력과 미모를
한복 입은 치어리더 '깜찍 발랄한 매력'
BTS 외교관 여권 들고
마니또, 귀여움 폭발하는
화보 같은 스윙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 TOP

Copyright (C) 2015 My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