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멤버 공개도 안 했는데…JYP 신인 걸그룹, 파격 프로모션 통했다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가 2022년 2월 발표하는 신인 걸그룹의 데뷔 앨범 한정반이 판매 5일 만에 선주문량 약 4만 장을 달성했다.

JYP는 지난 9일 next, now, new, 미지수 'n' 등 무한한 가능성을 품은 신규 SNS 채널 'JYPn'을 통해 블라인드 패키지를 소개하는 포스터를 공개하고 새로운 여성 그룹의 탄생을 예고했다. 블라인드 패키지는 JYP 신인 걸그룹 데뷔 싱글의 실물 한정반으로 7월 16일부터 25일까지 단 열흘간 국내외 각종 음반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해 높은 소장 가치를 지닌다.

뜨거운 관심을 증명하듯 판매 개시 당일인 16일부터 20일까지 5일간의 선주문량이 3만 9545장 기록했고, 16일과 18일 기준 핫트랙스를 비롯해 17일 인터파크, 18일과 19일 예스24 등 주요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의 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신인 걸그룹에 대한 어떠한 정보도 공개하지 않은 상황에서 전개한 미지의 프로모션이 전 세계 K팝 팬들 관심 속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두며 '걸그룹 명가'의 파격적인 행보를 향한 높은 기대감을 입증했다.

블라인드 패키지는 2022년 2월 그룹 데뷔 시점에 발송 예정이며 한정반 CD, 포토북, 포토카드, 포스터, 프리미엄 멤버십 카드, 랜덤 폴라로이드 등으로 구성된다. 프리미엄 멤버십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데뷔 후 별도의 이벤트를 진행하고 n의 가능성을 알아보고 응원해 준 팬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선사한다.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있지(ITZY) 등 유수한 계보와 명성을 이을 JYP 신인 걸그룹 데뷔 프로젝트는 아티스트 4본부가 맡았다. 신설 본부인 아티스트 4본부는 JYP 설립 이래 최초로 여성 사내이사로 선임된 이지영 이사를 주축으로 원더걸스 선미, 2PM 닉쿤, 트와이스 정연·사나·지효 ·쯔위, DAY6 영케이, 스트레이 키즈 현진·필릭스 등 수많은 K팝 대표 스타들을 캐스팅하고 트레이닝한 스태프들이 뭉쳐 다가올 대형 프로젝트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