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손준호, 코로나19 확진→아내 김소현 자가격리…공연계 '비상' [종합]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뮤지컬 배우 손준호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확진된 가운데, 아내인 뮤지컬 배우 김소현이 출연 중인 뮤지컬 '팬텀'의 공연이 취소되는 등 공연계에 비상이 걸렸다.

손준호의 소속사 싸이더스HQ는 공식 입장을 통해 "손준호 씨가 23일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손준호 씨는 최근 컨디션이 좋지 않음을 느껴 자발적으로 검사를 받았고, 검사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아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감염경로 파악을 위해 보건 당국의 조치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으로, 동선이 겹치거나 접촉이 있었던 모든 스태프 및 접촉자 등은 즉시 검사를 진행했거나 신속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손준호는 오는 5월 18일 개막하는 뮤지컬 '드라큘라'에 출연 예정이었다. 이에 따라 '드라큘라' 출연 배우인 김준수, 신성록 등과 스태프들도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손준호는 지난 21일 네이버나우 '세리자베스'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에 손준호와 접촉한 전 프로 골퍼 박세리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손준호의 아내인 뮤지컬 배우 김소현은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중이다. 이에 김소현이 출연 중인 뮤지컬 '팬텀'은 이날 공연이 취소됐다.

'팬텀'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는 인스타그램에 글을 올려 "23일 오전, 타 공연을 연습 중인 배우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을 통보받았다. 이에 뮤지컬 '팬텀'에 출연 중인 김소현 배우가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어 현재 검사 후 자가격리 중이며 정확한 감염경로 파악을 위해 보건당국의 조치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선제적 조치로 관련된 모든 배우와 스태프의 검사를 진행하기 위해 오늘 23일 오후 3시, 7시 30분 2회차 공연은 전부 취소되었음을 알려드린다"고 밝히며 "검사 결과에 따라 내일 공연 진행 여부를 가장 빠르게 공식 계정을 통해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