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전여빈 "'낙원의 밤' 재연, '마녀'와 완벽히 다르다" (인터뷰①)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전여빈(32)이 '낙원의 밤' 출연 소회를 밝혔다.

전여빈은 23일 오후 화상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했다. 앞서 23일 넷플릭스 영화 '낙원의 밤'을 전 세계 190여 개국 시청자들에게 선보인 바 있다.

'낙원의 밤'(감독 박훈정)은 조직의 타깃이 된 한 남자 태구(엄태구)와 삶의 끝에 서 있는 한 여자 재연(전여빈)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영화 '신세계' '마녀' 박훈정 감독의 신작이다.

특히 대세 배우 전여빈이 의기투합하며 화제를 더했다. 그는 지난 2018년 영화 '죄 많은 소녀'로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쓴 것은 물론, 드라마 '멜로가 체질', 인기리에 방영 중인 '빈센조' 등에 출연해 다채로운 매력과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낙원의 밤'에서 전여빈은 삶의 끝에 선 재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유일한 혈육인 삼촌 쿠토(이기영)와 함께 제주도에 살고 있는 재연은 두려운 것이 없는 인물이다.

이날 전여빈은 "'낙원의 밤'은 '멜로가 체질'을 찍을 때 캐스팅됐다"라며 "'낙원의 밤'은 '기승전'까지는 정통 누아르의 틀을 따른다. 근데 '결'에서 재연 캐릭터의 활약이 기존과 다르게 벗어나는 변곡점이 되어준다고 생각했다. 기존 누아르 속에 있는 여성들이 갖고 있지 못한 성격과 행동, 결단들에 끌렸다"라고 밝혔다.

극 중에서 멋진 총기 액션을 소화한 그는 "틈날 때마다 사격장에 가서 연습했다. 총기 무게가 적응 안 되고 소리에 너무 놀랐는데 무조건 해내야 한다는 의지가 강하니까, 금방 습득이 되더라. 처음엔 걱정을 정말 많이 했는데 어렵지만 재밌는 경험이었다"라고 전했다.

남다른 연기 열정을 쏟은 만큼, '낙원의 밤' 엔딩을 더욱 화려하게 장식, 큰 호평을 이끈 바. 이에 대해 전여빈은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마지막 그 장면이 배우로서, 재연으로서도 정말 잘 해내고 싶었다.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잘 나와서 기쁜 마음이 크다. 많은 분이 잘 봐주셔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일부 '마녀'와 비슷하다는 반응들에 대해선 "그림은 비슷할 수도 있지만, 제가 느꼈을 때는 완벽히 다르다고 본다"라며 "재연은 삶에 발버둥 치면서 총을 겨누는 사람이라 '마녀'의 인간병기 자윤과는 감성이 다르다"라고 짚었다.

'낙원의 밤' 공개 이후 급상승 중인 해외 인기에 대한 소감도 밝혔다. 전여빈은 "'낙원의 밤'이 유럽, 중미, 아시아권 다양한 나라에서 톱10에 들었다. 그래서 해외 인기를 정말 체감하고 있다. 제가 인스타그램을 개설한지 얼마 안 됐는데 해외 팬분들의 반응이 압도적이다. 이제는 뭔가 공개가 됐을 때 예전이랑은 다르다는 걸 느꼈다. 한국에만 국한되는 게 아니라 정말 월드 와이드, 모든 사람이 같이 느껴주실 수 있구나 싶어 감사하다"라고 얘기했다.

[사진 = 넷플릭스]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