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투기 의혹' 기성용 "돈만 쫓아 살지 않았다…처벌 달게 받을 것"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기성용이 농지법 위반 혐으로 경찰 수사를 받는 것에 대해 사과와 함께 처벌을 달게 받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기성용은 2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또 다시 이 공간을 통해 입장을 표명하게 될 줄 말랐는데 참 답답하고 괴루운 마음 뿐"이라며 "죄송하고 또 죄송하다. 본의아니에 물의를 일으키게 되어 정말 죄송하다"고 전했다.

이어 "2016년도 아버지께서 축구꿈나무 양성을 위해 축구센터를 해보자고 제안하셨을 때, 좋은 일이라 생각해서 동의했고 한국에 계신 아버지께 모든 걸 일임했다. 땅을 사는 것이 전혀 문제가 될 거라 생각해 보지도 못했고 농지가 있었는지 농지가 문제가 되는지 조차 몰랐다.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제 무지에서 비롯된 명백한 제 잘못"이라고 덧붙였다.

기성용은 "돈만 쫓아 살려고 했다면 중국에서 큰 액수의 오퍼가 왔을 때에도 분명 흔들렸을 것이고 거절하지 못했을 것이다. 돈이 주는 행복보다 더 중요한 가치있는 삶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그런 삶을 살려고 노력하고 발버둥치는 제가 정말 땅이 불법인 것을 알았고 투기 목적으로 매입하려고 했었다면 스스로에게 부끄러울 것이고 제 삶의 목적이 무너지는 것"이라며 "모든 것이 제 불찰이고 잘못이라 생각한다. 앞으로 더 철저히 스스로 모든 것들을 검토하고 다시는 이러한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 수사에도 진실되게 잘 임하고 처벌도 달게 받겠다"는 뜻을 나타냈다. 또한 "FC서울 구단과 팬들에게도 진심으로 사죄드리고 앞으로 선수생활에 더욱 전념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팬들에게 사과했다.

한편 기성용과 그의 아버지 기영옥 전 광주FC단장은 농지법 위반과 불법 형질변경 등의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기성용 부자는 지난 2016년 광주 서구 금호동 일대 토지를 구입한 것이 문제가 됐다.

[사진 = 마이데일리 DB]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