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비당신' 천우희 "강하늘, 캐릭터 표현 방식 좋더라…홍보하며 친해지는 중" (인터뷰②)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배우 천우희가 연기 합을 맞춘 배우 강하늘에 대해 이야기했다.

천우희는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감독 조진모) 개봉을 앞둔 23일 오전 온라인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삶에 위로가 되어준 영호(강하늘)와 소희(천우희)가 '비 오는 12월 31일에 만나자'는 가능성이 낮은 약속을 하고 써내려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꿈도 목표도 없는 영호와 새로울 것 없는 현실에 순응하는 소희, 알 수 없는 내일에 불안하고 반복되는 지루한 일상에 생기를 잃어가던 두 사람은 영호가 편지를 보내기 시작하면서 변화를 맞게 된다.

천우희는 영화 '써니', '한공주', '곡성' 등에서 보여준 강렬한 모습과는 정반대의 친근하고 평범한 캐릭터로 스크린에 돌아온다. 팍팍한 현실에도 희망을 잃지 않는 싹싹한 모습과 아픈 언니 대신 우연히 주고받은 편지지만 영호에 대한 고마움, 미안함이 점점 커져가는 소희의 내면을 단단한 감성 연기로 그려냈다.

상대역인 강하늘은 지루한 삼수 생활을 이어나가는 보통의 20대 청년 영호를 연기했다. 천우희는 "강하늘 배우가 영호를 표현하는 방식이 좋더라. 생동감이 잘 살아있었다. 영호와 소희의 다른 결이 오히려 시너지가 좋았다"고 되돌아봤다.

이어 영화 홍보를 통해 강하늘과 친분을 쌓고있다며 "촬영 장소가 아예 다르다보니 현장에서 마주칠 일이 극히 드물었다. 오히려 후반 작업이나 홍보 때 더 많이 보는 것 같다. 강하늘 배우가 워낙 넉살이 좋다. 편하고 성격이 잘 맞아서 요즘 더 친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오는 28일 개봉한다.

[사진 = (주)키다리이엔티, 소니 픽쳐스 제공]

양유진 기자 youjinyan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