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손흥민 PK 결승골' 토트넘, 사우스햄튼에 2-1 역전승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 손흥민이 리그 15호골을 터트린 토트넘이 사우스햄튼에 역전승을 거뒀다.

토트넘은 22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핫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토트넘의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풀타임 활약하며 역전 결승골을 성공시켜 올 시즌 리그 15호골과 함께 팀 승리를 이끌었다. 토트넘은 사우스햄튼전 승리와 함께 15승8무10패(승점 53점)의 성적으로 리그 6위를 기록하게 됐다. 토트넘은 무리뉴 감독 경질 이후 첫 경기를 승리로 마쳤다.

토트넘은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베일이 공격수로 나섰고 손흥민과 모우라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은돔벨레, 호이비에르, 로 셀소는 중원을 구성했고 레길론, 다이어, 알더베이럴트, 오리에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사우스햄튼은 전반 30분 잉스가 헤딩 선제골을 터트렸다. 전반전을 뒤지며 마친 토트넘은 후반 15분 베일이 동점골을 기록했다. 베일은 모우라의 슈팅이 상대 수비에 맞고 페널티지역 오른쪽으로 굴절되자 볼을 이어받은 후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토트넘은 후반 45분 손흥민이 페널티킥 결승골을 성공시켰다. 손흥민은 페널티킥 상황에서 키커로 나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고 토트넘의 승리로 경기가 종료됐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