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방탄소년단 지민, '병' 명품 브릿지 작업 비하인드 공개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속 깊고 진솔한 앨범 'BE' 작업 비하인드 인터뷰에 나섰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7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방탄소년단이 묻고 방탄소년단이 답하는 'BE-hind Story'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지민은 'BE' 앨범 음악 프로젝트 매니저 역할, 자작곡 '크리스마스 러브'공개 등 다방면에 걸쳐 종횡무진 활약했던 자신만의 작업 방식으로 '자유로움'을 꼽았으며, 어쿠스틱이나 댄스곡도 해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국제적 찬사를 이끌며 '세기의 브릿지' '모든 소리의 정점'이라는 극찬을 받아 온 'BE' 앨범 수록곡 '병(Dis-ease)'에서 비어있던 브릿지 부분을 녹음 중에 만들게 되었다는 비하인드를 밝혔다.

"감사하게도 제 멜로디를 사용해주셨다"면서 음악적 재능뿐만 아니라 겸손함까지 엿볼 수 있게 했다.

이어 여성의 목소리인지 지민의 목소리인지 팬덤 내 화제의 논란이 되었던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후렴 부분은 제작 당시 "한번 불러보자 네 목소리면 훨씬 좋으니까"라는 의견으로 시도한 지민의 목소리라고 밝혀 여성의 음역대까지 소화하는 '무한 스펙트럼'의 고음 보컬 레인지에 대한 놀라움을 자아냈다.

또한 지민의 자작곡 '크리스마스 러브'는 스케줄이 바빴음에도 "빠르게 이틀 만에 녹음하고 끝냈다"고 말해 싱어송라이터 아티스트로서의 다재다능함을 넘어, 팬 헌정 자작곡에 대한 지민의 정성과 사랑으로 감동을 선사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얘기하면서 팬분들께 저희가 어떤 마음을 가지고 어떻게 작업을 하고 있었는지 조금이나마 알려드릴 수 있는 것 같아서 좋은 시간이었던 것 같다"며 인터뷰를 마무리 했다.

[사진 =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