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커쇼 호투-벨린저 결승포' LA 다저스, 탬파베이 꺾고 WS 기선제압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LA 다저스가 7전 4선승제의 월드시리즈 기선을 확실하게 제압했다.

LA 다저스는 21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탬파베이 레이스와의 월드시리즈 1차전에서 8-3으로 승리했다.

다저스 선발 클레이튼 커쇼는 6이닝 2피안타(1피홈런) 1볼넷 8탈삼진 1실점 호투로 1차전 귀중한 승리에 기여했다. 이어 딜런 플로로-빅터 곤잘레스-페드로 바에즈-조 켈리가 뒤를 책임졌다.

타선에서는 무키 베츠, 맥스 먼시, 크리스 테일러가 멀티히트, 결승홈런의 주인공 코디 벨린저가 2타점으로 활약했다. 2번 코리 시거는 볼넷 3개로 열심히 밥상을 차렸다. 5회 4득점이 결정적이었다.

반면 탬파베이 선발 타일러 글래스나우는 4⅓이닝 3피안타(1피홈런) 6볼넷 8탈삼진 6실점으로 고개를 숙였다. 케빈 키어마이어의 홈런 포함 2안타는 패배에 빛이 바랬다.

선발 제외된 최지만은 7회 1사 2, 3루서 대타 등장했지만, 다저스의 좌투수 교체에 다시 대타로 교체되며 아쉬움을 삼켰다.

다저스가 4회 선취점을 뽑았다. 선두 먼시의 볼넷과 윌 스미스의 진루타로 맞이한 1사 2루서 벨린저가 선제 투런포를 쏘아 올렸다. 글래스나우의 초구 98마일 강속구를 받아쳐 가운데 담장을 넘겼다.

커쇼에게 쩔쩔 매던 탬파베이는 5회초 2사 후 키어마이어의 솔로홈런으로 1점 차 추격을 가했다. 커쇼의 14타자 연속 범타 행진을 저지하는 한방이었다.

다저스는 가만히 있지 않았다. 5회말 볼넷 2개와 더블스틸로 맞이한 1사 2, 3루서 먼시의 1타점 내야땅볼과 스미스의 적시타로 격차를 벌렸다. 이후 테일러까지 적시타 행진에 동참하며 5-1을 만들었다.

다저스는 멈추지 않았다. 6회 선두 베츠가 우월 솔로포를 때려낸 뒤 저스틴 터너의 2루타에 이어 먼시가 1타점 2루타로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탬파베이는 7회 1사 2, 3루서 대타 브로소-키어마이어가 연속 적시타를 치며 추격에 나섰지만, 동점을 만들기엔 역부족이었다.

[위부터 클레이튼 커쇼-코디 벨린저. 사진 = AFPBBNEWS]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