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사타구니 색소침착 원인은? 바디 미백크림 '블랙샷'으로 근본 케어

피부가 얇고 민감한 사타구니 피부에는 다른 피부보다 색소침착이 생기기 쉬운 곳이다. 늘상 속옷과의 마찰에 시달리는 데다 최근 인기라는 브라질리언왁싱 등 레이저제모나 셀프제모까지 받게 되면 여지없이 색소침착을 겪을 수 밖에 없다.

이 같은 팬티라인색소침착을 피하기 위해서는 일차적으로 지나치게 꽉 붙는 속옷이나 바지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다. 가랑이색소침착을 유발하는 것은 물론 혈액순환을 방해해 하체를 쉽게 붓게 만들어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비키니왁싱 등 제모를 받았다면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크림을 바르는 등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비키니라인미백 효과까지 보고 싶다면 바디 미백크림 사용이 도움이 된다. ㈜스킨피스의 '블랙샷 리얼 화이트닝 이펙트 프리미엄'은 KFDA 미백 기능성 인증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여러 보습 성분이 더해져 미백과 보습 관리가 동시에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파라벤 등 유해 논란 성분을 배제해 민감한 피부에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그러면서도 끈적임을 최소화한 스팀크림 제형이라,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이 없다.

또한 유명 뷰티 프로그램인 '겟잇뷰티' 에서도 언급된 제품으로 그 효과를 입증된 바 있다. 출연진은 제품 꾸준히 사용 후 겨드랑이미백 효과를 봤다고 언급한 것은 물론 충분한 보습을 병행하면 더 좋다는 꿀팁을 전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블랙샷 관계자는 "색소침착을 예방하고 관리하려면 불필요한 자극을 줄이고, 미백 기능성 인증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다"라며 "블랙샷 프리미엄으로 보다 밝고 화사한 피부로 가꿔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