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방탄소년단 정국 中팬클럽, 웨이보→지하철 2333개 광고 "올해도 최초·최대 서포트"

올해도 어김없이 정국의 중국 최대 팬클럽 '정국 차이나(JungkookCHINA)‘가 역대급 서포트로 대륙 파워를 과시했다.

정국 차이나는 공식 계정을 통해 중국 대형 마이크로 블로그 웹사이트 '웨이보(Weibo)' 전면 팝업 생일 광고 서포트를 공개했다.

웨이보는 5억 5천만 중국 이용자들이 연예, 생활 등 핫토픽을 공유하는 주요 소셜 미디어다. 개인 팬베이스가 웨이보에서 1000만회 노출 광고를 진행하는 것은 최초라고 말했다.

해당 광고 8월 31일~9월 1일 웨이보 사이트 진입 시 가장 먼저 노출된다고 전했다.

8월 31일~9월 5일 영국 런던 동부의 유명한 '브릭레인(BrickLane) 지역 E1, 면적 120㎡에 달하는 벽에 아름다운 벽화로 정국의 생일을 축하하는 서포트가 진행됨을 밝혔다.

해당 지역은 스타일리시한 스타, 패션 피플들이 즐겨 찾는 젊음의 거리이자 개성 넘치는 예술가들의 벽화가 즐비해 있어 다채로운 문화와 어우러져 장관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한국에서 진행되는 정국 차이나의 대규모 서포트도 눈길을 끌었다.

'부산의 왕자'로 불리는 정국의 고향인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9월 1일 오후 6~10시(KST) 초대형 불꽃놀이가 진행된다.

이 서포트는 부산 해운대구와 협의 후 진행되는 것으로 당일 불꽃놀이는 9분 1초간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며, 이를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한다.

동시에 스페셜 커스텀으로 'JK HBD' 라는 글자가 불꽃으로 연출된다. 해운대구에 의하면, 광고 대행사 소규모 인원에 의해서 추진되며, 중국 팬들 측은 입국하지 않는다. 구, 정국 차이나 측은 방역, 전문 소방 선박이 배치되는 등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정국은 부산 해운대의 불꽃놀이 쇼 생일 서포트를 받는 최초의 아티스트가 됐다.

또 8월 24일~9월 7일 서울 지하철 1,2,3,4호선 종합 안내도 광고, 1,2,3,4호선 계단 전자 광고, 5,6,7,8호선 에스컬레이터 DID 광고, 9호선 승강장 디스플레이 광고(대기구/승강장), 9호선 내부 TV, 2호선 홍대 맥스 비전 광고 등 총 2333개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역대 최다 광고까지 초특급 생일 서포트 행렬이 큰 기대를 끌어 모았다.

[사진출처 : 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