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아침마당' 김용림 "올해 80세, 하이힐도 OK…스트레칭·근력운동 다 해"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배우 김용림이 건강의 비결을 밝혔다.

4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에는 김용림이 출연했다.

이날 김용림은 하이힐을 신고 등장했다. 그는 "불편하지 않냐"는 물음에 "아직까지는 괜찮다. 요즘에는 운동화를 많이 신고 다니기는 한다. 무대에 설 때는 아직 높은 것도 괜찮다"고 답했다.

이어 "올해 8학년이 됐다. 어떻게 하다 보니 이 나이가 됐다"며 80대의 나이를 언급해 출연진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쉬지 않고 작품 활동을 했다. 요즘 많이 놀고 있다. 제 평생 이런 휴가는 없었다"고 근황을 전했다.

"배우가 천직이라고 생각한다"는 김용림은 "배우라는 직업은 건강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역할이 내게 와도 할 수가 없다. 직업에 대한 것은 다 똑같다. 건강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살면서 무엇보다도 먼저 느끼는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배우는 모든 운동을 다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스트레칭은 기본이다. 프로처럼 하지는 않지만 생활이다. 운동은 생활의 일부분이다. 제가 수영도 참 좋아해 많이 했다. 헬스장을 기본이고, 근력운동도 조금씩 한다. 기대앉는 의자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90도로 앉는 의자를 선호하는 쪽이다. 그래야 아랫배에 힘도 줄 수 있고 허리가 꼿꼿해진다"고 밝혔다.

[사진 = KBS 1TV 방송 화면]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