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뮤직인들의 축제, ‘2020 인제 오리지널스 뮤직 페스티벌’

평화를 기원하는 뮤직인들의 장 ‘2020 인제 오리지널스 뮤직 페스티벌’ 이 강원 인제군 주최로 9월 19일~20일 이틀간 개최 될 예정이다. 양일간 진행되는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 ‘아시아 대학가요제’ 의 참가 공고 소식을 전했다. 두 경연대회는 한국 공연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양성하기 위한 취지로 총상금 6천만 원(각각 3천만 원)과 SBS 지상파에 녹화방송 될 예정이다.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 은 밴드음악에 대한 열정과 끼가 있는 직장인들이 마음껏 자신의 음악을 표현하고 즐길 수 있는 장에 이들을 초대하는 것이 취지이다. 회사원, 자영업, 프리랜서 등 근무형태와 상관없이 재직증명서 및 1년간 근로함을 증빙할 수 있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곡은 커버곡, 창작곡 등의 밴드음악이다.

‘아시아 대학 가요제’ 는 대학생을 중심으로 K-POP에 대한 재능 있는 신인 뮤지션을 발굴하기 위한 글로벌 페스티벌 이다. 끼와 실력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음악과 열정을 마음껏 보여줄 수 있는 이들을 오리지널스에서는 간절히 찾고 있다. 참가곡은 장르에 상관없이 아직 발표되지 않는 순수 창작곡이여야 한다.

두 경연대회의 참가신청은 7월1일~8월15일 안에 신청가능하다. 2020 인제 오리지널스 페스티벌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 재학 및 재직증명서와 실연 동영상 등을 취합하여 접수하는 방식이다. 본선자 선출방법은 8월 20일 오리지널스페스티벌스 공식 SNS계정에 동시 업로드하여 8월 31일까지 ‘좋아요’ 순위 상위 30팀을 선정하여 9월 1일에 공지할 예정이다.

1회를 맞이하는 인제군의 오리지널스 뮤직 페스티벌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세계적으로 인제와 K-POP의 위상을 높이고자 하는 국제적인 음악 축제 런칭이 목표인 만큼 이번 행사는 지상파 방송사인 SBS가 주관 방송사로 참여한다.

오리지널스 페스티벌의 관계자는 “이번행사는 전세계적으로 높은 인기와 위상을 갖고 있는 한국 공연 컨텐츠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양성하기 위한 취지의 페스티벌 브랜드입니다. 많은 직장인 밴드분들과 대학생분들이 참가하여 멋진무대를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축제를 함께 즐기고 싶은 당신, 오리지널스 축제의 장으로 초대합니다” 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에는 참가인원과 지역주민, 군 장병들이 즐길 수 있는 지역 상품 및 다양각색의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많은 초청가수들의 공연과 개그 페스티벌, 2024년 프랑스 올림픽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비보이의 축하무대 등으로 인해 다양한 볼거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