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美 매체, 방탄소년단 정국, 2020년 상반기 '구글' 최다 검색 K-pop 아이돌 "절대적 검색량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이 세계적인 검색 사이트 '구글(Google)'에서 독보적인 검색량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28일(한국시간) 미국 매체 '올케이팝(allkpop)'이 "방탄소년단 정국은 2020년 상반기 세계적인 검색 사이트 '구글(Google)'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pop 아이돌이다"라고 기사를 보도했다.

매체에 의하면 정국은 2020년 상반기 구글에서 25주 중 22주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K-pop 아이돌로 절대적인 검색량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틱톡(Tik Tok)'에서 100억 뷰를 돌파한 세계 최초의 가수였으며,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아이돌이라고 게재했다.

매체의 보도 자료를 바탕으로 구글에서 검색 시, 관련 검색어에는 'still with you', 'still with you jungkook', 'still with you lyrics' 등이 1-3위로 나타났다.

지난 달 5월 영국 '메트로(METRO)', '보그(VOGUE)'도 정국은 2020년 1분기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K-Pop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고 보도했고, 독일어권에서 가장 크고 역사 깊은 10대 잡지 '브라보(BRAVO)'에서는 정국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되는 남성 K-Pop 아이돌이라고 언급했다.

특히 '보그'는 ‘방탄소년단은 어떻게 논쟁의 여지없는 K-팝의 제왕이 되었나’라는 제목으로 방탄소년단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소셜 미디어 영향력을 꼽았고 정국의 사례를 단독으로 실었다.

그 내용으로는 정국이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아이돌로, 라우브의 'Never Not' 커버 트윗이 댓글이 가장 많고 트위터에서 가장 빠르게 100만 뷰를 달성하는 세계 기록을 세웠다(단 10분!)는 것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정국이 막강한 영향력에도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비활동적인 멤버 중 한 명이란 내용을 덧붙이며 그의 강력한 인기, 영향력을 실감나게 했다.

한편 정국은 2017년-2019년도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남자 아이돌 1위로 이미 전세계에 정평이 나 있기도 하다.

[사진출처 = 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