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이말년X주호민, 기안84 건물 매입 언급…"거긴 공실이 날 수가 없어"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웹툰작가 이말년과 주호민이 최근 기안84가 매입한 46억 상당의 건물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20일 이말년은 자신의 트위치TV '침착맨'에서 주호민과 함께 개인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한 시청자는 "기안84가 46억 건물주가 됐다"고 댓글을 달았고, 이에 주호민은 "다 자기 돈이 아니라 대출이 많을 것"이라고 답했다.

이에 이말년도 "부풀리기가 있다. 건물같은 건 대출이 많이 껴있는 경우가 있다. 건물에 공실이 나면 그게 다 유지비"라며 "1억 빌리는데 이자가 2%라고 쳐도 1년에 200만 원이다. 10억을 부르면 2,000만 원이다. 그런데 46억 건물에 (대출을) 10억만 불렀겠냐"고 설명했다.

이말년의 말에 주호민이 공감하며 "절반 이상일 거다"라고 덧붙이자 이말년은 "그게 공실이 되면 월 유지비가 2,000만 원이다. 건물도 계속 손봐야하고 재산세가 정말 많이 나온다"며 "근데 공실이 안나고 다 나가면 세가 많이 들어온다. 적자 보려고 사는 경우는 없다"고 덧붙였다.

또 이말년은 "기사 보니까 기안84 건물이 석촌호수 있는 데라고 하더라. 거긴 무조건 다 나가는 게 아니냐. 거긴 공실이 날 수가 없다"고 말했다.

[사진 = 트위치TV 화면 캡처, 마이데일리 사진DB]

권혜미 기자 emily00a@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