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보좌관2' 국회의원 된 이정재, 다시 시작된 여의도 생존기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장태준(이정재)의 처절한 생존기가 다시 시작된다.

JTBC 새 월화드라마 '보좌관: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시즌2'(극본 이대일 연출 곽정환, 이하 보좌관2) 제작발표회가 7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곽정환 감독, 배우 이정재, 신민아, 이엘리야, 김동준, 김갑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보좌관2'는 금빛 배지를 거머쥔 국회의원 장태준(이정재)의 위험한 질주, 그 치열한 여의도 생존기를 그린다. '미스함무라비', 'THE K2', '추노'를 연출한 곽정환 감독과 '라이프 온 마스', '싸우자 귀신아'를 집필한 이대일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곽정환 감독은 "시즌1에 비해서 시즌2는 훨씬 더 복잡하고 미묘해졌다. 그리고 강렬해졌다. 시즌1에서 큰 사건을 겪은 뒤, 인물들의 관계가 달라지고 미묘해졌다. 관계가 달라진 주인공들이 미묘함 속에서도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력하는 과정이 훨씬 더 흥미진진할 것이다"고 관전포인트를 말했다.

시즌2에서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인물들의 설정 변화다. 먼저 이정재가 연기하는 장태준은 보좌관에서 국회의원이 됐다. 그는 "시즌2에서 장태준이 국회의원이 된다. 시즌2의 첫 장면을 현충원에서 시작했다. 첫 신을 현충원에서 시작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무겁더라. 현충원에서 촬영을 하면서 마음가짐이 달라지더라"고 소회를 털어놨다.

신민아가 연기하는 강선영은 똑같은 초선의원이지만, 달라진 것은 주변의 사람들이다. 신민아는 "시즌1에서 함께 한 임원희는 오빠 같은 느낌의 보좌관이었다. 그런데 이번 시즌2에서는 포근하고 믿음직한 언니 같은 보좌관 박효주를 만났다"며 "또래고 같은 여자이기 때문에 더 친근하게 촬영을 했다. 보좌관이 바뀌어서 걱정을 했는데, 잘 촬영을 한 것 같다"고 회상했다.

시즌1에서 권력을 탐하는 국회의원의 모습을 그린 김갑수는 시즌2에서 자신의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간 법무부장관을 연기한다. 김갑수는 "시즌2에서 내가 맡은 역할이 법무부장관이 됐다. 그런데 우연치 않게 실제로도 법무부장관 사건이 터졌더라. 시즌2에서 지금 현실 같은 이야기를 만들면 더 재밌었을텐데라는 생각을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김갑수는 "사실 내가 연기를 하면서 가지는 생각은 다른 게 없다. 정치권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그 권력을 어떻게 휘두르는지, 만약 그것을 잘못쓰면 어떻게 되는지…. 그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시즌1 방송 후 국회 보좌관들 사이에서는 "내가 이정재다"라는 농담이 떠돌기도 했다. 이정재는 이를 언급하며 "국회에서 그런 이야기가 돌았다는 말을 들으면 뿌듯했다. 감사드린다. 우리가 그 분들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알아주시면 좋겠다"며 "시즌1에 못지 않게 장태준은 누군가를 보좌하고, 누군가를 위해서 일할 것이다. 그걸 알아달라"고 강조했다.

'보좌관2'는 오는 11일 오후 9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