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맨유 절친' 에브라, "손흥민 최고지만, 박지성은 레전드"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시절 ‘산소탱크’ 박지성의 절친으로 국내 축구 팬들에게도 잘 알려진 파트리스 에브라가 손흥민(토트넘홋스퍼)을 박지성과 비교하는 건 이르다고 밝혔다.

바야흐로 손흥민 시대다. 영국 현지에서도 손흥민의 연일 계속되는 골 폭풍에 “월드클래스”라는 찬사가 쏟아지고 있다. 올 시즌 총 16골이자 아시안컵 복귀 후 최근 4경기 연속 득점이다.

손흥민이 최고의 폼을 자랑하면서 아시아 역대 최고의 선수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일각에선 맨유에서 전성기를 보낸 박지성을 넘어섰다는 평가까지 나왔다.

하지만 박지성의 절친인 에브라는 손흥민과의 비교에 말을 아꼈다. 그는 최근 중국 매체 텐센트 스포츠를 통해 “나는 지금도 박지성과 가까운 사이로 지내고 있다. 그는 내성적인 성격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매우 재밌는 친구다”고 말했다.

손흥민에 대해선 “나는 손흥민을 정말 좋아한다. 그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도 “손흥민이 아시아 역대 최고 선수라는 것에는 동의할 수 없다. 박지성과 손흥민을 비교하는 건 불공평한 일이다”며 “손흥민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지만, 박지성은 레전드다. 둘을 비교하기는 이르다”고 주장했다.

[사진 = AFPBBNEWS]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