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MD포커스] 최시원 父子 사과·한일관 입장표명에도 여전히 뜨거운 여론

[마이데일리 = 허설희 기자] 가수 겸 배우 최시원 부자의 사과와 한일관 입장표명에도 여전히 여론은 뜨겁다.

지난달 30일 유명 식당인 한일관 대표는 이웃이 기르는 개에 물려 엿새 뒤 패혈증으로 사망했다. 최근 목줄을 하지 않은 개에게 사람이 물리는 사건이 왕왕 발생하면서 해당 사건은 대중의 관심을 모았다.

이어 해당 사건이 보도된 이후 개의 주인이 슈퍼주니어 최시원으로 밝혀졌고, 더 큰 이슈가 됐다. 이에 21일 최시원 아버지 최기호 씨는 딸 인스타그램을 통해, 최시원은 SNS를 통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

아버지와 아들 모두 해당 사건에 대해 깊은 사과를 전했고, 한일관 측 역시 말을 아꼈다. 유가족 측은 한 매체 인터뷰를 통해 법정 대응이 없을 것이라는 입장 표명을 하기도 했다.

그러나 여론은 여전히 뜨겁다. 앞서 최시원이 SNS에 해당 반려견 사진을 자주 올렸기 때문에 노출된 사진 및 정보가 너무 많은 것. 프렌치불독인 최시원 반려견의 이름은 '벅시'로 해당 사건 전부터 사람을 문다는 정보가 최시원과 그의 여동생 SNS를 통해 알려졌다.

최시원 여동생은 SNS에 벅시 시점으로 "제가 사람들을 물기 때문에 주 1회 1시간씩 교육 받아요"라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또 지난 3일 최시원 여동생은 인스타그램에 벅시 생일 파티 사진을 게재했다. 현재 이 게시물은 삭제됐지만 반려견이 한일관 대표를 물고 얼마 지나지 않아 올린 사진이라 불편한 시선이 이어지고 있다.

최시원 역시 목줄을 하지 않은 벅시 사진을 올렸던 바, 사건이 벌어지고난 뒤 평소 모습까지 지적 받고 있다. 현재는 SNS에 올려진 반려견 사진을 모두 삭제한 상태다.

최시원 아버지는 사과문을 통해 "조심스럽게 당부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사실과 다른 추측성 내용까지 퍼지면서 고인을 조용히 애도하고 있는 유가족분들에게 의도치 않은 상처를 주거나 피해가 갈까 걱정이 됩니다. 더 이상은 확산이 되지 않도록 간곡히 부탁드립니다"고 부탁했지만 여론은 여전히 뜨겁다.

지난 8월 전역 후 케이블채널 tvN 토일드라마 '변혁의 사랑'으로 복귀하며 활발한 활동의 시작을 알렸던 최시원의 앞으로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허설희 기자 husull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