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검색닫기

LG-넥센, 서동욱-최경철 1:1 맞트레이드

[마이데일리 = 잠실 조인식 기자] LG 트윈스와 넥센 히어로즈가 1:1 트레이드에 합의했다.

LG와 넥센은 24일 내야수 서동욱과 포수 최경철을 주고받는 1:1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서로의 이해관계가 맞아 떨어진 결과다.

경기고를 졸업하고 2003년 KIA 타이거즈 2차 1라운드에 지명된 서동욱은 KIA와 LG를 거치며 선수생활을 했다. 서동욱은 수비에서는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고, 타격에서는 한 방을 갖춘 스위치히터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이번 시즌 1군에서의 성적은 11경기 8타수 무안타로 부진하다.

지난해 전유수(SK)와의 트레이드를 통해 넥센 유니폼을 입은 전주고-동의대 출신의 최경철은 포수 자원이 부족한 LG에 새 둥지를 틀게 됐다. LG는 현재 주전 포수 현재윤이 부상으로 1군 엔트리에서 빠져 있어 트레이드를 통해 포수 자원을 긴급히 수혈했다. 최경철은 이번 시즌 퓨처스리그 10경기에서 15타수 5안타를 기록 중이다.

한편 트레이드를 통해 넥센 유니폼을 입게 된 서동욱은 25일 목동구장에서 넥센 선수단과 상견례를 가질 예정이다. 최경철도 같은날 잠실구장에서 LG 선수단과 상견례를 갖는다.

[서동욱(위)-최경철.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조인식 기자 조인식 기자 nic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x